본문 바로가기
요리

토마토 계란볶음 홈브런치 토마토 달걀 스크램블 에그 요리

by 찐부레오 2022. 5. 1.
728x90
반응형

 

 

 

 

 

 

 


토마토 계란볶음 홈브런치

토마토 달걀 스크램블 에그 요리

토달볶 식사대용 홈브런치로 굿 계란요리

 

토달볶_토마토계란볶음스크램블

어제 비가 오더니 오늘은 좀 추웠죠. 가만 앉아있으니 등에 한기가 느껴지더라고요. 보일러 한번 틀고 싶은 습도와 날씨였는데 가스값 아까워 쑥짐질팩 전기 꽂아 전기방석인 양 아빠다리하고 앉아 있었어요. 추워지니 또 꼼짝하기 싫더라고요.식구들은 모처럼 거리두기도 해제 되었겠다 중간고사도 끝났겠다 줄줄이 약속 만들어 아침부터 나갔어요. 혼자 덩그러니 집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혼자 있으니 좋긴한데 왠지 소외된 느낌도 들고 암튼 너무 조용한 하루였네요.

 

봄 되니 식욕은 왜 이리 폭발하는건가요? 저만 그런 거 아니죠? 하하

혼자 밥 먹으려니 괜스레 귀찮고 냉장고에서 꺼낸 차가운 반찬에 밥 먹는것도 싫어 따뜻하게 달걀과 토마토 볶아서 토달볶 해 먹었어요. 계란 두 알에 토마토 8알 볶아 먹고는 아쉬워서 ㅎ나번 더 볶아 먹었다는건 안 비밀 큽!

 

 

 

 

 

 

 

반응형

 

 

 

 

 

 

 

토달볶_토마토계란볶음스크램블

올리브유에 다진양파 달달 볶고 방울토마토도 부드러워질때까지 볶고 계란 스크램블해서 먹는 토마토계란볶음은 만들기 간편하면서도 토마토의 산미와 계란의 고소함이 만나 어쩜 그리 맛있는지 몰라요. 토마토를 과일로 먹을때는 큰 찰토마토를 사다가 설탕이나 소금을 뿌려 먹던가 카프리제를 해 먹지 방울토마토는 잘 안사게 되는데요. 방울토마토는 오직 토달볶해먹기 위해서 사온다는거, 큰 토마토보다 물이 덜 생기거든요.

 

큰 찰토마토는 먼저 볶아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고 볶아야해요. 안 그러면 토달볶이 아닌 토달스프가 되지요. 방울토마토는 씨방에 수분이 많지 않아 수분 제거 없이 볶아주기만 하면 되거든요. 그러니 토달볶에는 방울토마토가 더 좋아요.

 

기름에 볶으면 영양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는 세계 10대 식품에 들어가는 훌륭한 식재료이고 100g당 16kcal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무엇보다 라이코펜, 비타민 등  항산화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2~3알만 먹어도 일일 필요 비타민을 충족한다고해요. 탈모에도 좋다하니 많이 드시길요~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은 달걀이 채워주니 토달볶은 칠떡궁합 음식 조합입니다.

 

방울토마토를 매년 모종을 사다가 기르곤 했는데 수확랼은 10알 이하! 다른 집들은 잘만 키우던데 우리집은 일조량이 현저히 부족한건지 농사에는 똥손인건지 올해도 모종을 살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벌들이 다 죽어 야채며 과일값이 많이 오를 거라는데 실패하더라도 10개 이하 수확이라도 도전해봐야할까요? 하하

 

 

 

 

 

 

토달볶_토마토계란볶음스크램블

감바스 할때도 다진 양파를 듬뿍 넣어 식빵이나 바게트에 올려 먹는걸 좋아해요. 토달볶에도 다진양파를 듬뿍 넣으면 오우~ 기름에 볶아진 달달한 양파의 맛이란 엄지척입니다.

 

달걀을 70%만 익혀서 보들보달한게 입에서 살살 녹는다고 해야 할까요?

만드는데 3분이면 충분해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빈번하게 만들게 되고 가족들 모두 좋아하는 메뉴예요.

 

잼 바른 토스트가 식상할때는 토마토 달걀볶음 올려 아침식사 대신 먹고 가면 영양도 풍부해서 챙겨 먹여 보내는 엄마 마음도 든든합니다.

 

아들은 토마토 껍질 식감이 싫어 어릴때부터 잘 안 먹었어요. 토달볶은 토마토를 잘라 볶으면 저절로 껍질이 벗겨지니 그나마 토마토계란볶음에 들어가는 토마토는 잘 먹어요. 딸들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니 마다할리 만무하고요. 맛있으면 다 오케이!

 

 

 

 

 

 

토달볶_토마토계란볶음스크램블

혼밥 메뉴로 두번이나 볶아 먹은 나만의 브런치 메뉴 계란 토마토볶음 레시피 반찬으로도 손색없는 토마토 스크램블 에그~ 토마토 계란(달걀)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재료부터 양념까지 건강에 좋은 토마토 요리 자세히 알아볼게요.

 

 

 

 

 

 

 


토마토계란볶음 레시피

재료

방울토마토 5~8개

계란 2~3개

양파 반개

쪽파 4대(대파 반대)

다진마늘 1숟

 

양념

굴소스 1숟

진간장 1숟

설탕 0.5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양파, 쪽파

양파_다짐

쪽파_1~2cm

토달볶에 들어가는 야채는 2가지 양파 반개와 쪽파 4대 준비했어요. 쪽파는 1~2cm 길이로 짧게 잘라줍니다. 대파를 사용할 경우 반 갈라 잘게 다져 준비하면 됩니다. 전 양파가 많이 들어갈수록 좋더라고요. 빵과 같이 먹을때는 한 개 다 다져 넣을때도 있어요. 오늘은 반개 넣어 만듭니다.

 

 

 

 

 

 

 

 

토마토

방울토마토 5~8개 반 잘라 준비합니다. 큰 토마토를 사용할 경우 16등분 내주면 됩니다.

 

 

 

 

 

 

계란

계란 두 개에 소금 두 꼬집, 후추 두 꼬집을 넣고 잘 풀어줍니다.

계란의 크기는 왕란 68g>특란 65g>대란60g>중란52g순입니다.

저는 중란을 사용했고요. 그래서 좀 모자랐어요.

보통 마트에서 판매하는 대란이나 특란으로 할 경우 레시피 사진보다 양은 많을겁니다.

 

 

 

 

 

 

마늘기름

팬에 올리브유 3숟 두르고 다진마늘 1숟을 넣고 볶아줍니다. 마늘향이 그윽하게 올라올 때까지요. 센불도 좋고 중불도 좋습니다.

 

 

 

 

 

 

양파, 쪽파 볶기

마늘향이 그윽하게 올라오면 다진 양파와 쪽파를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정도로 2분정도 볶아줍니다.

 

 

 

 

 

 

토마토+양념

반 자른 토마토를 넣고 굴소스 1숟, 진간장 1숟, 설탕 0.5숟 양념을 해주고 2분정도 달달달 볶아줘요.

 

 

 

 

 

 

 

계란물

토마토가 껍질이 들리기 시작하면 볶던 재료들 한쪽으로 밀고 계란물을 부어 20초간 방치했다가 젓가락으로 저어 스크램블을 해줍니다.

 

 

 

 

 

 

70%만 익히기

스크램블하면서 몽글몽글 뭉치기 시작하면 밀어놨던 재료들과 섞고 2~3분 정도 더 볶아주되 스크램블이 70%정도 익으면 가스불을 꺼줍니다. 너무 많이 익으면 퍽퍽해지니 다 익히지 않아요. 잔열에 10%가 더 익으면 완성된 토달볶의 계란스크램블 힉힘 정도는 80%정도가 되겠네요.

 

 

 

 

 

 

완성!

재료도 몇가지 되지 않고 말로 설명하니 길지 순서대로 볶기만하면 5분안에도 후다닥 만들어지는 메뉴예요. 혼밥메뉴로도 좋고 브런치, 맥주 안주로도 좋답니다. 토마토의 산미와 계란의 담백함, 굴소스의 감칠맛이 잘 어우러져 계속 퍼먹게 되고요. 속도 편하고 장 건강에도 좋지요. 볶아진 양파의 풍미는 대박! 쪽파의 은은한 파향도 좋아요.

 

 

 

 

 

 

 

 

 

 

계란 두 알, 방울토마토 8개 정도 볶아놓으면 양이 제법인데 배는 부른데 밥+반찬 한끼 식사보다 칼로리는 현저히 낮은데 포만감은 밥 한끼 먹는것처럼 든든해요. 체중관리에도 그저 그만인 메뉴인듯요.

 

 

 

 

 

 

 

날씨 더워질수록 토마토가 저렴하게 나올 테지요. 그럼 자주 해 먹게 될 요리예요. 옷차림도 가벼워져 체형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게 될텐데 여름맞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추천합니다.

 

 

 

 

 

 

 

 

 

주말 브런치 삼아 점심메뉴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볍게 빵과 곁들여 주말 점심이나 간식으로 만들어보세요.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p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