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나물 맛있게 하는 법양념
맛있게 구운가지무침
여름 대표 밑반찬 가지나물입니다. 가지는 식감이 별로 좋지 않아 호불호가 좀 있는 식재료인데요. 요리법에 따라 식감을 다르게 먹을 수 있지요.
가지나물 맛있게 하는 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가장 흔한 방법은 찐가지나물무침인데 간단한 양념의 추억의 반찬이죠. 물컹한 식감이 싫다면 굽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가지나물 맛있게하는방법이 바로 가지를 구운 후에 맛깔난 양념장에 맛있게 무쳐 먹는 레시피예요.
저희집에서도 가지를 안 먹는 가족이 있어요. 모두가 호소하는(?) 과육은 물컹하고 껍질은 뽀득거리는 그 식감이 싫어서 그런데요. 구운가지나물은 제법 잘 먹습니다. 식감이 달라져서 이기도하지만 맛있게 배합된 양념장 덕분에 먹기 훨씬 수월하고 맛있가고해요.
자, 그럼 가지나물 맛있게 하는법 쫄깃하게 구운가지 무침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볼게요.
구운 가지무침 황금레시피
준비 재료
가지 2개
대파 흰부분 5cm
청양고추 1개
가니나물무침 양념장
고추가루 1숟, 진간장 2숟
맛술 1숟, 올리고당 1숟
다진마늘 0.5숟
참기름 1숟, 통깨 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가지요리 맛있게 하는법_구운 가지무침 만드는법
1. 가지썰기
가지 2개 깨끗하게 씻어 꼭지를 잘라냅니다.
2~3mm로 도톰하게 썰어줍니다.
세로로 길게 편 썰어도 되고 타원으로 잘게 썰어도 되는데요. 밑반찬으로 집어 먹기는 타원형으로 써는것이 더 좋더라고요.
2. 가지 굽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X 약불에서 은근하게 앞뒤 구워줍니다.
수분을 날리는 과정이기 때문에 약불에서 구워야 모양도 온전히 유지하면서 속 수분가지 잘 날아갑니다.
3. 식히기
가지 수분이 날아가면서 쫄깃한 식감이 생긴 구운 가지는 채망에 얹어 한김 식혀줍니다.
4. 부재료 준비
대파 흰부분 5cm 정도 길게 칼집낸다음 다지듯 썰어줍니다.
청양고추는 취향껏 빼거나 가감해도 되는데요. 여름 청양고추는 매운맛이 강해 저희는 반개만 굵게 다져 준비했어요.
5. 가지무침 양념장 만들기
고춧가루 1숟, 진간장 2숟,
맛술 1숟, 올리고당 1숟,
다진마늘 0.5숟, 참기름 1숟
통깨 1숟
가지 맛있게 하는법 구운가지무침 황금레시피에 기재된 모든 양념과 부재료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6. 버무리기
양념장에 한김 식힌 구운가지를 넣고 설렁설렁 무쳐줍니다.손보다는 수저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7. 구운 가지나물 무침 완성
가지를 구워 넣어 식감은 쫄깃하게 간장과 올리고당으로 맛있게 만들어진 양념장 덕분에 밥도둑이 따로없는 가지반찬 구운가지나물 무침 완성입니다.
물컹한 식감 1도 없어요. 수분이 다 날아가 쫄깃합니다. 가지가 한참일때 말려 두었다가 무쳐 먹기도 하지요. 말린가지도 쫄깃한 식감이 좋은데요. 말린나물들은 특유의 군내가 나잖아요. 구운가지는 말린가지처럼 쫄깃한 식감은 그대로 군내는 제로입니다.
가지나물 양념장이 진하고 맛있게 들어가 쫄깃함이 쫀득함으로 흰쌀밥위에 얹어 먹으면 너무 맛있고요. 굵게 다져 놓은 청양고추가 타격감있게 입안에서 느껴질때 콕 찌르는 매콤함이 또 제법이예요.
오늘 소개해드린 구운가지나물무침 맛있게 하는법 레시피 참고해서 색다른 맛있는 가지 밑반찬 만들어 즐겨보세요.
--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D
비타민C, 레몬수 같이 상큼한 긍정에너지를 보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