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메뉴 집에서 브런치를
간단한 유러피안 브런치 만들기 요리
홈 브런치, 잉글리시 브랙퍼스트
주말이면 즐기는 주말 애정메뉴입니다. 간단한 브런치 메뉴로 집에서 브런치 만들기해서 아점을 홈 브런치로 즐기는건 한달에 두 어번 기다려지는 시간이기도하죠. 식빵을 굽거나 촉촉하게 프렌치토스트를 만들고, 베이컨, 소시지, 아스파라거스, 버섯 등을 굽고,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 브런치는 가족들이 참 좋아하는 주말메뉴예요. 오늘은 브런치카페 메뉴 유러피안 브런치 만드는 법으로 푸짐하게 만들어 커피와 함께 홈카페 즐겼습니다.
유러피안 브런치는 잉글리시 브랙퍼스타라고도 불러요. 아메리칸 브랙퍼스트보다 푸짐한게 특징이에요. 유럽식 늦은 아침이자 일찍 먹는 점심으로 유러피안 브런치 재료로는 보통 계란, 감자, 베이컨, 토스트, 샐러드, 치즈, 샌드위치, 파스타, 수프, 피자, 케이크, 와인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유러피안 브런치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식사 방식이에요.
유러피안 브런치를 맛볼 수 있는 카페 맛집도 많지요. 광주 서구 풍암동에있는 부엌간 풍암점은 유러피안 브런치 맛집으로 유명해요. 이곳은 이탈리아 요리학교 출신 셰프님이 운영하는 곳으로 유럽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바질 마리게따 피자, 리조또, 샐러드, 파스타 메뉴 하나하나가 정말 맛있어요.
브런치 카페 메뉴와 비교하자면 피자나 파스타 등 부족한 점이 많지만 다양한 재료들을 푸짐하게 담아 한접시씩 앞에 두고 먹으면 남을 정도로 푸짐하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운 유러피안 브런치예요.
햇살 따뜻하게 들어오는 주말 정오쯤의 창가 근처 상차림 해 앉아서 먹으면 분위기, 맛이 더 좋습니다.
계란은 반숙으로 익혀서 소스인듯 고소하게 빵 찍어 먹는 것도 너무 맛있고요. 자, 그럼 유러피안 브런치 만들기 재료소개와 만드는 법 자세히 소개할게요.
브런치 황금레시피
준비 재료
식빵 2개
양송이나 새송이버섯
베이컨 3줄
비엔나 소세지 5개
달걀 1~2개
샐러드 약간
샐러드 소스
(올리브유+발사믹식초=오리엔탈드레싱)
버터 2숟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밥숟가락 10g, 종이컵 180ml 기준
유러피안 브런치 만들기
1. 재료 손질
버섯, 소시지, 아스파라거스, 으깬 감자, 데친 브로콜리 등 냉장고 재료들을 적극 활용합니다.
양송이버섯이나 새송이버섯 등 다양한 버섯 가능합니다.
양송이버섯은 굵게 슬라이스 해주고 새송이 버섯은 관자구이로 4등분 내서 칼집을 넣어줍니다.
비엔나 소시지나 프랭크 소시지는 칼집을 내고 뜨거운 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해 줍니다.
2. 재료 굽기
버터를 두른 팬에 식빵을 올려 중불에서 앞뒤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빵을 덜아내고 베이컨을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칼집 낸 소시지를 넣고 구워줘요.
새송이버섯이나 버섯류를 구울 때는 소금 한 꼬집씩 뿌려 간을 해줍니다.
계란 부치기 계란까지 부쳐주면 굽기는 끝!
4. 샐러드 곁들이기
상큼한 샐러드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양상추나 양배추, 새싹 채소, 방울토마토, 딸기 등 제철 과일이나 야채를 이용해 한편은 샐러드로 채워줍니다.
샐러드드레싱 소스인 올리브유 3숟에 발사믹식초 0.5술을 섞어서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를 만들어주고 빵에 발라 먹을 수 있는 크림치즈나 잼, 바질페스토 등을 함께 준비합니다.
5. 완성
재료들이 많아 복잡해 보일 수도 있으나 국 끓이는 시간보다 더 빠르게 준비했어요. 총 네 접시를 만들었는데도 빠르게 준비할 수 있었던 것은 냉장고 재료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한 유러피안 브런치 만들기 재료에서 감자 구이, 으깬 감자 샐러드 메쉬포테이토, 토마토마리네이드, 당근라페 등을 곁들이도 좋고 편마늘을 올리브유에 볶다가 삶은 스파게티 면과 면수를 넣어 볶으면 완성되는 간단한 알리오올리오를 함께 곁들여도 좋고요. 빵이 없다면 토르티야를 구워서 재료들을 얹어 먹어도 좋습니다. 브런치 재료는 정답이 있는 게 아닌 간단한 조리법의 음식을 한 접시에 담아 먹는 것에 의미가 있어요.
브런치 요리는 전반적으로 요리법이 간단합니다. 집에서 만드는 브런치는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아 맘껏 내맘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게 큰 장점이지요. 오늘 소개한 푸짐한 브런치 메뉴 유러피안 브런치 만들기 참고해서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해 집에서 브런치 만들기해서 푸짐하게 아점을 즐겨보세요. 주말메뉴로 추천합니다.
--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D
비타민C, 레몬수 같이 상큼한 긍정에너지를 보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