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장돼지불고기양념 돼지고기 간장불고기 돼지불백 황금레시피

by 찐부레오 2022. 5. 5.
728x90
반응형

간장돼지불고기양념

돼지고기 간장불고기 돼지불백 황금레시피

어후 너무 맛있자나 돼지불백 만드는법

 

간장돼지불고기

코시국에서 일상으로의 복귀가 기다렸던 시간만큼이나 빠르게 회복되고 있네요. 금방이라도 세상이 끝날것만 같고 암울하고 할 수 있는 것들이 다 제한되어 갑갑하던 시간들, 이게 언제 끝나나 싶더니 지나고 보니 3년이란 시간이  쏠살같이 지나갔어요. 모두들 잘 참고 잘 견뎌냈네요. 

 

아이들도 온틀 작은 평면적이 세상에서 벗어나 정상 등교하면서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어요. 적응력 하나는 대단한 민족인듯합니다. 자랑스럽습니다. 학교 다니며 그간 운동부족으로 살만 찌던 아이들도 단단하게 근육이 붙는듯해요. 이런 아이들 잘 먹여야 더 잘 뛰어놀고 신나게 학교 다니겠지요? 먹는 양도 많이 늘었어요. 활동랼이 많아 많이 먹어도 살이 쏙쏙 짜지는것처럼 보입니다.

 

얼마만에 먹어보는 고기인지~ 휴일 맞아 오전부터 고히 향기 풍기며 돼지불백했습니다. 고추장, 고추가루 넣어 제육볶음 자주 해먹었는데 입전엔 간장 양념에 단짠하게 볶아내 더 맛있는 돼지고기 간장불고기!

 

한근으로는 어림도 없고요. 거너근은 볶아야 아쉬움없이 잘 먹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반응형

 

 

 

간장돼지불고기

고추장 양념이든 간장 양념이든 고기반찬은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 먹어야죠. 오늘도 역시나 기름기 적고 가성비 좋은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이용했습니다. 점점 삼겹살, 목살값도 금값처럼 오를테지요. 다른 부위를 살 생각은 애초에 접고 정육코너에서 "앞다리살 불고깃감 2근 주세요"라고해요. 단골이니 이것저것 묻지도 않고 알아서 먹기 좋게 등분 내어 잘 담아줍니다.

 

 

 

 

 

돼지고기 간장 불고기 상추에 싸서 편마늘 올린

대파 큼직하게 썰어 파향입히고 편마늘 달달 볶아 두 야채가 고기 누린내는 책임지고 잡고 갈아만든배주스 넣어 연육작용도 확실하게 하고 돼지간장불고기 간장 양념 황금레시피로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만큼 맛있는 돼지불백이 되겠습니다. 

 

고기는 비타민 섭취를 같이 해줘야죠. 상추가 아직 비싸지만 상추와 깻잎 곁들이면 너무 맛있잖아요. 오늘 메뉴도 과식유발입니다.

 

 

 

 

 

접시에 담긴 돼지고기 간장 불고기 일부 클로즈업

자, 그럼  앞다리살 제육볶음 고추장불고기 뒤를 이을 돼지고기 앞다리살 돼지불백 간장불고기 만드는법 간장 돼지불고기 황금레시피  알아볼게요.

 

 


간장돼지불고기 돼지불백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1근(600g)

대파 한대

양파 반개

당근약간

통마늘 5~8개

 

양념

진간장 5숟, 맛술 2숟

갈아만든배주스 5숟, 생강(또는가루) 약간

설탕 1숟, 올리고당 1숟

참기름 1숟, 통깨 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얼어있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생고기

살짝 얼어있는 불고기감 앞다리살입니다. 정육점에선 고기를 얇게 썰기위해 고기를 살짝 얼려요. 그래서 대부분 불고기감은 생고기보다 얼어있는걸 자주 보게 되죠. 해동해서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하고 볶는게 정석입니다. 핏물에서 돼지 누린내가 나기 때문이죠.

 

가족들 배고파 기다리는 시간이라 해동할 시간 없어 오늘은 그냥 볶을겁니다. 냉동된것을 볶으면 고기가 조금 뻣뻣할 수 있어요. 양념이 맛있으니 고기 질감은 뒤로하겠습니다.

 

 

 

 

 

대파,양파, 당근, 통마늘이 썰려있는 도마

야채준비

대파_3~4cm 길이로

양파_굵게 채썰기

당근_어슷 반달썰기

통마늘_편 썰기

돼지불백에 들어갈 채소는 4가지 준비했어요. 파는 송송 썰어줘도 되고 길쭉하게 썰어주어도 좋습니다.

 

 

 

 

 

팬에 앞다리살 볶는 물기 흥건팬에 돼지고기 앞다리살 볶는 물기없음

앞다리살 바싹 볶기

살짝 얼어있는 앞다리살은 녹여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야한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하는 방법이 있고요. 물기가 없에 바싹 구워주는 방법도 있어요. 오늘 물기가 없게 바싹 구워주는 방법으로 빠르게 볶습니다. 고기가 완전히 익고 겉이 노릇해질때까지 센불에서 볶아 돼지 누린내를 제거해주겠습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당근,대파,양파,편마늘 볶는

식용유 3숟+야채

고기가 완전히 다 졲아지면 준비된 야채를 다 넣고 식용유 3숟을 추기해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편마늘이 다 익고  양파도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간장양념 넣는

양념하기

진간장 5숟, 맛술 2숟, 갈아만든배주스 5숟, 생강(또는 가루)두꼬집정도, 설탕 1숟, 올리고당 1숟, 참기름 1숟, 통깨 1숟 돼지불백 양념을 모두 넣고 볶아줍니다.

 

★남은 배주스는 어떻게?

갈아만든배주스가 없을 경우 설탕 2숟을 추가합니다. 배주스는 하나 사다가 고기 볶을때 사용하면 연육작용과 단맛을 내는데 좋아요. 한 캔사면 대여섯 숟가락만 쓰고 남잖아요. 남은건 먹어도 되고요. 얼음틀에 숟가락으로 계량해서 얼립니다. 저희집 얼음틀은 하나당 배주스 5숟가락이 들어가는 조금 큰 얼음틀이예요. 그렇게 얼리고 완전히 얼면 지퍼팩에 넣어 냉동보관합니다. 고기볶을때나 김치양념할때 배대신 활용하기 좋습니다.

 

 

 

 

 

돼지불백 볶는중

양파가 투명해지고 양념 간이 고기에 잘 밸 수 있게 잘 볶아주고 마무리합니다.

 

 

 

 

 

접시에 담긴 간장 돼지불백 측면

완성!

언고기를 바로 볶아 고불고불 야들야들한 모양은 아닙니다. 식감이 조금 뻣뻣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맛있는 간장소스 양념이 환상입니다. 젓가락을 멈출 수 없어요.

 

 

 

 

 

 

돼지불백 젓가락으로 집어든

오랜만에 먹는 맛있는 고기반찬, 정신없이 상추쌈 싸 먹다보니 한근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편마늘과 길게 썬 대파를 같이 넣고 볶아 돼지 누린내도 안나고 배주스를 넣어 더 부드럽게 연육이 되었고요. 단짠단짠합니다.

 

 

 

 

 

접시에 담긴 돼지불백 측면 클로즈업

매운것 잘 못 먹는 어린아이들 해주기도 좋겠지요? 고기반찬 먹고 힘내서 이번 달도 힘차게 달려보자고요.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