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파스타 만드는법 생크림 소스
베이컨크림 스파게티 만들기
백종원 크림파스타 만드는법 생크림없이 크림소스 만드는법으로 스파게티를 해먹다가 이번엔 생크림을 사다가 정식으로 베이컨크림파스타 만들기했습니다. 우유로 크림파스타 만드는법은 따로 포스팅을 한것이 있습니다. 생크림 재료가 없을때 우유와 밀가루, 파마산 치즈를 비율대로 잘 섞으면 크림소스를 만들수 있어요. 가장 간단한 만드는법은 생크림을 구입해 베이컨이나 새우 등 다양한 해물 재료를 활용해 만들기입니다. 파스타 소스에 밥까지 말아먹을 정도로 고소하고 맛있어요. 빵을 곁들여 빠네로 즐겨도 좋고요. 계란노른자를 하나 뙇 올려주면 까르보나라가 스파게티가 됩니다. 오늘 크림파스타 만드는법 레시피가 행복지수 올리는데 도움이되길 바랍니다.
주말이면 아이들도 특별한것이 먹고 싶죠. 자주 만들어주는 주말메뉴에는 떡볶이,감바스, 어묵탕, 토마토 파스타, 크림스파게티 등등 아이들 덕분에 평소와는 색다른 여러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크림파스타 만들기했습니다. 시판 소스를 사다가 스파게티 면만 삶아 버무리면 되지만 생크림과 우유로 직접 만들면 더 신선한 맛이 있어요. 스프볼 사다가 속을파고 크림파스타를 넣어 빠네로 즐겼을면 더 좋았을텐데 의외로 구하기힘든 브레드볼입니다. 근처 빵집을 세군데나 들렀는데 못구했어요.
아들은 어릴때부터 느끼해서 별로랍니다. 아들위해 토마토 스파게티도 같이 만드는데요. 그렇치 못할땐 크림파스타에 고추가루 넣어 투움바 파스타로 어떨땐 로제파스타로 해주면 그나마 조금 먹습니다. 생크림 자체가 유지방이라 그럴수 있어요. 두 딸과 저는 무척 애정하는 메뉴입니다. 파스타 맛집을 일부러 찾아가 먹기도하는데요. 명지대앞에 맛있는 맛집이 있어요. 집에서 좀 먼 거리이긴한데 드라이브삼아 다녀오곤합니다. 빠네와 규리 리조또는 꼭 먹고와요. 아이들도 자주 오고싶다고할만큼 입맛에 딱 맞는 맛집이예요.
오징어, 바지락,명란 등 해물을 넣어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아이들이 새우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데요. 톡톡 탱글한 식감과 새우맛은 대체할것이 없지요. 오늘은 새우가 없습니다. 새우대신 베이컨 요리입니다. 베이컨은 가성비 좋고 활용도 높아 냉장고에 항상 쟁여두고 있는 식재료중에 하나입니다.
생크림은 비싸서 잘 안사게되고 우유와 치즈로 생크림을 대신해 크림소스를 만들어왔는데요 더 고소하게 먹고싶어 큰 맘(?) 먹고 200ml 하나 구입했어요. 생크림보다 고소한 맛이 더 좋은 동물성 휘핑크림 유지방 38%짜리 사왔습니다. 생크림과 별반 다르지 않은데 식물성이아닌 동물성 휘핑크림은 유지방이 생크림보다 2배가량 많아 맛이 더 고소합니다. 생크림과 휘핑크림의 차이는 유지방의 함량과 유화제, 산화방지제 함유 유무입니다. 가격은 휘핑크림이 더 비쌉니다. 머랭을 칠경우 식물성 휘핑크림을, 고소한 요리에 첨가할때는 동물성 휘핑크림을 많이 씁니다.
https://sugger9486.tistory.com/81
생크림이 없을때 생크림 소스 만드는법은 위 레시피를 참고하세요.
자, 그럼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와 생크림을 넣어 만든 크림 소스 베이컨크림파스타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베이컨 크림파스타 레시피
재료
파스타면 100g(1인분)
(+올리브오일 1숟, 소금 0.5숟)
양파 반개
양송이버섯 3개
통마늘 5개
베이컨 5줄
슬라이스치즈 1장(선택)
양념
생크림 반컵(90ml)
우유 1컵(180ml)
파마산치즈가루 2숟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요리하기
면 삶기
소금 0.5숟+올리브유 1숟_8분
요즘은 사진처럼 1인분 100g~120g씩 묶음으로 나오는것도 있네요. 엄지와 검지로 면을 쥐어서 엄지 첫마디에 쥐어지는 양 500원짜리 동전지름 정도가 1인분입니다. 오늘 레시피는 면은 1인분이나 크림소스는 2인분까지 가능합니다. 1~2인분의 면을 끓는 물에 넣고 소금 반숟과 올리브유 1숟을 넣고 8분정도 삶아 준비합니다.
건져 놓지 않아도 됩니다. 소스가 금방 만들어질테니까요. 8분 삶고나서 덜지 말고 끓던 냄비에 그대로 두었다가 크림소스에 바로 넣으면 면수를 따로 챙겨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부재료 준비
통마늘 5개_ 편썰기
양파 반개_굵게 다짐
베이컨 5줄_2cm 너비로 자름
베이컨은 양을 늘리셔도 됩니다. 사진과 같이 준비합니다.
볶기
버터 1숟+마늘,양파...베이컨
버터 1숟을 넣고 편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베이컨을 넣어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양송이 버섯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양파와 마늘을 버터에 볶아주면 풍미가 확 삽니다. 전 다진양파 많이 넣으니 좋더라고요. 달큰한 맛이 입에 퍼지고 소스를 떳을때 덩어리 덩어리 있는것을 식빵에 한숟 떠서 올려 먹으면 그게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베이컨도 당연히 많이 넣으면 쫄깃한 식감이 엄지척!
크림소스 만들기
생크림 반컵 90ml+ 우유 1컵 180ml 넣어줍니다.
파마산가루 2숟
파마산치즈가루를 넣어 약간의 점도를 만들어줍니다. 더 고소해집니다.
슬라이스 치즈(선택)
슬라이스 치즈를 넣어주면 치즈 풍미가 가미되고 크림소스가 꾸덕해집니다. 면에 소스가 찰쌀 잘 달라붙어요. 이건 선택입니다. 꾸덕해지니 조금 말간 소스를 원한다면 생략해도 됩니다. 취향껏 선택하세요.
면 섞어주기
소스를 만들며 동시에 삶으면 시간이 절약되겠죠. 소스가 끓으면 바로 면을 넣어 1분정도 같이 끓여 면에 소스가 배게 해줍니다.
면 따로 접시에 담고 소스를 따로 얹어주는것도 좋습니다.
간하기
소금 두꼬집+후추 약간
간은 소금으로 합니다.
소금을 넣어주면 느끼한 맛이 저감되고 더 고소하게 느껴집니다. 밑간은 소금으로 취향껏 가감하세요.
완성!
맛있는 베이컨크림파스타 만드는법, 완성되었습니다.
빵도 곁들여 크림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생크림으로 크림소스 만들어 고급스럽고 풍부한맛이 일품입니다. 소스가 남는다면 밥을 말아 리조또, 리소또로 즐겨도 별미입니다. 안어울릴것 같은데 은근 맛나요. 피클곁들이면 좋은데 피클이 없어 오이지무침, 무쌈으로 느끼함을 달래며 맛있게 냠냠 먹었어요. 김치랑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레시피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D
비타민C, 레몬수 같이 상큼한 긍정에너지를 보냅니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요리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법! (0) | 2022.06.08 |
---|---|
알감자 버터구이 만드는 법 꿀맛 휴게소 알감자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0) | 2022.06.08 |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두반장없이 만드는법 (0) | 2022.06.07 |
푹익은 파김치 활용 삼겹살 묵은 쪽파김치볶음 두루치기 (1) | 2022.06.07 |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바삭한 멸치볶음 간단 밑반찬 (0) | 2022.06.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