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김치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얼큰한 김치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by 찐부레오 2022. 3. 11.
728x90
반응형

 

 

 

 

 

 

 

 


김치콩나물국

 

가성비 좋은 콩나물은 냉장고에 채워놓는 품목중 하나예요. 콩나물 한봉지 사다가 반은 콩나물무침 맛있게 무치고 반은 김치 넣고 콩나물국 얼큰하게 맛있게 끓였어요.

 

김치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속까지 뻥 뚫리는 김치 콩나물국 황금레시피로 유독 시원하고 개운하게 끓여 김치 콩나물국을 밥말아 폭풍흡입했는데요.  레시피도 정말 간단해서 바쁜 아침에 끓이기도 딱 좋은 국거리예요.

 

 

 

 

 

반응형

 

 

 

 

김치콩나물국

 

따로 고추가루를 넣지 않아도 맛있게 잘 익은 김장김치 숙성된 양념이 콩나물국과 만나 속시원한 해장국이 된답니다. 가격저렴한 콩나물 아스파라긴산이 숙취에 좋다는 건 술 먹을 줄 아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사실 아닙니까.

 

콩나물은 피부미용,변비,빈혈 갱년기에도 좋다고하네요. 해장용이 아니더라도 평소 자주 먹어주면 좋은 식재료예요. 가격도 정말 저렴하잖아요. 

 

 

 

 

김치콩나물국

재료 초간단이죠. 육수에 콩나물, 김치만 넣어 푹 끓여내면 되니 콩나물김치국 맛있게 끓이는 법도 어찌나 간단한지 이런 레시피는 정말 대환영이지요. 자 그럼 김치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얼큰 칼칼 시원한 김치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자세히 알아볼게요.

 

 

 

 

 

 

 

 


김치콩나물국 레시피

재료

콩나물 크게 한줌(200g)

김치 1컵

멸치다시육수 900ml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생략가능)

 

양념

국간장 1숟, 다진마늘 1숟

소금 0.5숟, 후추 약간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요리하기

부재료 준비

김치콩나물국에 들어가는 부재료는 3가지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청양고추는 시원한 국물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만 홍고추는 고명용으로 사용하는 거라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육수 준비

900ml 물을 넣고 멸치 다시마 육수를 내줘야 하는데요. 맹물보다 육수가 더 좋은 건 당연하고요. 매번 국 종류에 육수내기 힘들잖아요. 요즘 육수 팩도 잘 나오기는 하는데 우러나올 때까지 끓여야 하고 시중에 육수 진액이 많이 나옵니다. 요걸 사용하면 시간, 에너지도 절약하고 여러모로 좋을 것 같아요. 산들애나 연두 뭐 이런 것들 요. 동전 육수도 좋고요. 사용하던 방법대로 육수를 만들어주니다.

 

 

 

 

 

 

 

콩나물+김치+양념

육수에 콩나물 200g과 김치 1컵을 넣어줍니다.

파르르 한 번 끓어오르면 국간장 1숟, 다진마늘 1숟, 후추약간을 넣어 양념을 합니다.

 

 

 

 

 

 

 

 

김치콩나물국

파, 고추

김치가 푹 익을 때까지 5분 이상 끓고 나면 파와 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입니다.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모자란 간은 꽃소금으로 맞춥니다.

 

 

 

 

 

 

 

 

 

 

 

김치콩나물국

완성!

빨갛지만 맑은 시원한 국물이 그냥 뚝배기째 들이켜고 싶어 질 겁니다. 시원함의 끝판왕. 콩나물과 김치는 환상 조합인 것 같아요. 살캉 몰캉하게 푹 익은 김치도 아삭한 콩나물 식감, 입안에 감도는 김치국물의 새콤 시원함이 최고입니다.

 

 

 

 

 

 

김치콩나물국

아내가 해장국 매번 맛있게 끓여주면 맘 놓고 음주를 즐길지 모르니 고건 좀 주의해야 할 듯요. 하하

 

오늘도 고생 많았어요.

쉼이 있는 하루 보내시길 :p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