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마늘쫑볶음 황금레시피 마늘쫑건새우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by 찐부레오 2022. 5. 23.
728x90
반응형

 

 

 


마늘종이 제철입니다.

마늘쫑 장아찌도 담고 무침도하고 오늘은 건새우를 넣고 맛깔나게 볶아낸 조리법입니다.건새우 마늘쫑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마늘쫑건새우볶음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흰접시에 담긴 건새우마늘쫑볶음

 

버려야할것들을 버리지 못하는건 아주 오래된 습고나(?)이예요. 굴러다니는 사소한 나사 하나도 목이 다 늘어나고 단추 하나가 행방불명된 오래된 셔츠도 '고치면 쓸 수 있어'이러면서 가뜩이나 수납공간이 적은 옷장에 구겨 넣고 말죠. 최근들어 이것이 강박증이라는걸 알았는데요. 이런 습관이 병이었다니 보살핌이 필요한 환자취급이 싫어 일년간, 수개월간 사용하지 않은것들은 하나씩 미련없이 버리고 있어요. 하루 하나씩 버리다보면 꽉찬 옷장도, 주방 싱크대도 작은 서랍안까지 시원하게 비워지겠죠? 그러면 빽빽해 여유 없던 마음도 한결 느슨하게 공간이 생길것만 같아요. 버리고 필요하다고 다시 사는 일은 없어야할텐데 자신은 없네요. 미니멀라이프 도전해보렵니다. 우선 비우기 먼저, 아이들 작아진 옷도 무슨 미련이 그리 남아 못버리고 쌓아둔건지 오늘은 작아진옷들 목늘어난 옷들 의류수거함에 다 갖다 넣겠습니다. 아쉬움이 나대려하겠지만 묵은것들은 감정이고 물건이고 이제 과감하게 버리렵니다. 짓이날때 해야지 오늘을 놓쳐버리면 또 이런 클한 마음 먹는데 몇년이 걸릴지 몰라요.

 

 

 

반응형

 

 

 

흰접시에 담긴 마늘종볶음
마늘쫑볶음 황금레시피

냉장고에 건새우가 반봉지 남아있었어요. 언젠가 백종원 건새우부추전해먹고 남았던거예요. 서브 냉장고 부침가루 뒤에 숨어있어서 모르고 있었지 뭐예요. 오래두면 떨은 냄새 날것같아 마늘종장아찌 담으려 사다둔 마늘쫑이랑 간장, 물엿넣고 달짝지근하게 밑반찬 만들었어요. 개봉하고 여러날이 지나 벌써 콤콤한 냄새가 나요. 버리기 아까우니 마른팬에 달달 볶아 맛술 한숟 넣고 비린내 날리고 맛있는 집반찬으로 재탄생.

 

 

 

 

젓가락으로 집은 건새우마늘쫑볶음
마늘쫑 건새우볶음 황금레시피

아삭아삭 마늘쫑과 물엿 머금어 쫀득하고 달짝지근 특유 바다내음을 품은 건새우가 젓가락이 자꾸가는 아이반찬이 되었어요. 볶음밥에 종쫑 다져 넣은것 외엔 마늘종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건새우랑 같이 볶아주면 무척 잘 먹습니다. 건새우랑 같이 먹으니 아이들도 먹을만한가봅니다.

 

 

 

 

건새우마늘쫑볶음

자, 그럼 제철맞아 야들야들 맛있는 마늘종요리. 마늘쫑건새우볶음 만드는법, 볶는순서와 어떤 양념이 들어가는지 마늘쫑볶음 황금레시피 알아볼계요~

 


마늘쫑볶음레시피

재료

마늘종 200g

건새우 20g

대파 5cm

 

양념

진간장 2숟, 설탕 0.5숟

물엿 1숟, 맛술 1숟

참기름 1숟, 통깨 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도마위에 2cm길이로 썰어놓은 마늘쫑

마늘종 썰기_2cm

 

마늘쫑 200g준비합니다. 열댓줄기 되는것 같은데요. 우선 깨끗이 씻어 아이들 먹기 좋은 크기 2cm정도의 길이로 잘라줍니다. 건새우와 비슷하거나 약간 긴 길이로 잘라주면됩니다.

 

 

 

 

 

 

건새우 꼬리 떼어 손질하는

건새우 손질

 

보리새우 아닌 일반 두절새우 건새우는 꼬리와 다리가 뾰족해요. 볶다보면 양념에 약간 부드러워지긴하는데 그래도 찔리면 아픕니다. 뾰족한 꼬리와 다리 부분은 대충 뜯어 손질합니다.

 

 

 

 

 

마른팬에 볶는 건새우채에 바쳐 부스러기 터는 건새우

건새우 볶기

 

마른팬에 달달 볶아 비리고 콤콤한 향을 뜨러운 열기로 날려주고 부스러기 생기니 굵은 채망에 쳐서 깔끔하게 준비해둡니다.

 

 

 

 

 

도마에서 다지듯 썰고있는 대파팬에 기름넣고 다진파 볶는

파기름(마늘기름)

 

건새우마늘쫑볶음 풍미를 살려줄 파기름을 내줍니다. 식용유 3숟에 다진파 1~2숟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파대신다진마늘 1숟 듬뿍 넣어 마늘기름을 내주어도 좋습니다. 둘다 넣어도 되고요.

 

 

 

 

 

마늘쫑 볶는

마늘종 볶기

 

파향이 그윽하게 올라오면 마늘쫑을 넣고 기름 코팅을 해주고

 

 

 

 

 

건새우볶는

건새우 볶기

 

건새우도 넣고 기름 코팅을 해줍니다.

 

 

 

 

 

마늘쫑건새우에 양념하는

양념하기_약불

 

진간장 2숟, 설탕 0.5숟

물엿 1숟, 맛술 1숟

참기름 1숟, 통깨 1숟

 

약불로 줄이고 레시피에 기재된 양념을 모두 넣습니다.

 

 

 

 

 

마늘종건새우볶는중

마무리 볶기_센불

 

양념을 다 넣으면 센불로 올리고 빠르게 볶아 마무리합니다.

 

 

 

 

 

 

건새우마늘쫑볶음

완성!

 

게눈 감추듯 한접시 뚝딱 해버리는 달짝지근한 건새우마늘쫑볶음이 완성되었어요. 금방 볶아 숨이 죽지 않은 간장,물엿 양념 머금은 마늘종도 아삭아삭 맛있고 단맛, 특유 새우 감칠맛이 일품인 건새우도 둘 궁합이 아주 찰떡이예요.

 

 

 

 

 

마늘쫑볶음

 

취향이 달라 엄마는 마늘종만 죄다 골라멀고 아이들은 건새우만 골라먹고 같이 먹으면 더 맛있고,자르고 볶고 하는데 3분정도 걸린것 같아요. 초폭 빨강 비주얼도 너무 예쁜 간단한 밑반찬입니다. 도시락반찬으로도 그만입니다.

 

 

어김없는 방문과 응원 늘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