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물안생기게 오징어볶음 양념장 매콤하게~

by 찐부레오 2022. 3. 11.
728x90
반응형

 

 

 

 

 

 

 


오징어볶음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오징어볶음,오징어 무국, 오징어 초무침 등 냉동 오징어 요리는 가족들이 너무나 좋아해요.

나고자란 동네라 동해라 친정에 내려갈때마다 선상에서 갖잡아 얼린 선동, 냉동 오징어 한두름 20마리 사오는데요. 아이스박스에 포장해 서둘러 집에와 풀어보면 살짝 녹아있어 2마리씩 소분해서 다시 냉동실에 넣어두고 필요할때마다 꺼내 냉동오징어요리 이것저것 해먹어요. 한동안 반찬 걱정 없죠.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아 효자 식재료입니다. 오징어뭇국, 오삼불고기, 오징어튀김, 해물파전 등 어디에 들어가도 존재감 확실한 오징어예요.

 

 

 

 

 

반응형

 

 

 

 

 

 

오징어볶음

 

생생정보 맛집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로 쭉 즐기다가 오늘은 백종원님 레시피로 오징어볶음을 만들어봤는데요. 백종원쌤 레시피답게 파기름이 우선입니다. 파기름에 오징어를 넣고 설탕 1숟으로 단맛을 입혀주는게 인상적이었어요.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물 60ml가 들어가는데도 오징어볶음에 흥건하게 물이 생기지 않는 이유는 고추가루가 2숟 들어가 오징어 볶음에 생기는 물을 다 흡수한듯해요. 흥건한 국물이 없는 물안생기게하는 방법으로 매트하게 볶아내 매콤하고 칼칼한 느낌으로다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국물이 좀 자작하면 소면 곁들여 비벼 먹기도 좋은데 다소 국물이 아쉬운 레시피라고나할까요?. 고추장을 더 넣고 물을 조금 더 추가하면 촉촉하게 먹을 수 있을것 같긴합니다만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정석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오징어볶음

 

오징어볶음에 깻잎 곁들이면 또 고급지죠. 반찬으로 메인메뉴로 인기있는 냉동오징어요리 맛보장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오징어볶음 물안생기게하는방법 오징어볶음 양념장 황금레시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준비재료

오징어 1마리 (작은건 2마리)

양파 반개, 대파 한대

양배추 깍뚝 썰어 2컵(200g)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당근 약간

 

 

양념

고추장 2숟, 고추가루 2숟

진간장 2숟, 다진마늘 1숟

물 1/3컵(60ml)

 

마무리: 참기름 1숟, 깨소금 1숟

*파+오징어볶을때 : 식용유2숟,설탕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칼집내기

해동시킨 손질된 오징어는 가운데 뼈가 있으면 머리 끝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주고 칼을 눕혀서 사선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 칼집내어 벌집모양으로 내줍니다. 이래야 매끈한 오징어에 양념이 겉돌지 않고 잘 붙어있어요.

 

 

 

 

 

 

1.5cm 너비로 썰기

오징어볶음 식감이 가장좋은 너비 1.5cm입니다.

세로로 반 가르고 너무 길지 않게 적당한 크기, 1.5cm 너비로 잘라줍니다. 다리도 몸통 자른 길이와 같은 길이로 잘라줍니다.

 

 

 

 

 

 

부재료 준비

양배추_잘게 네모지게

대파_반갈라 3cm~5cm길이로

당근_채썰기

청양,홍고추-송송송

 

백종원 오징어볶음에 들어가는 부재료는 6가지 준비했어요. 재료 모두 썰어 준비합니다.

 

 

 

부재료중 양배추는 세척하지 않고 썰었어요. 세척한다고 잎을 모두 분리하면  모양 맞춰 일정하게 썰기가 어렵더라고요. 모양맞춰 썰고나서 식초1숟 푼물에 담갔다가 흐르는물에 헹궈 준비해둡니다.


 

 

 

 

파기름

백종원 볶음 레시피에서 빠질 수 없는 과정이죠. 파기름을 내줍니다. 중불에서 달달 볶으면 금새 기분 좋은 파향이 싹 올라와요. 겉이 노릇노릇 할때까지 충분히 파향을 뽑아줍니다.

 

 

 

 

 

 

오징어+설탕 1숟

파기름을 낸 후 오징어를 넣어줍니다. 설탕 1숟 추가해요. 단맛, 감칠맛을 올리고 입자가 작아 흡수율이 좋은 양념먼저 해주는거라는 백선생님의 일리있는 논리예요.

 

 

 

 

 

양념하기

파기름에 오징어, 설탕을 넣고 오징어가 80%정도 익으면 고추장 2숟, 고춧가루 2숟, 진간장 2숟, 다진마늘 1숟, 물 1/3컵(60ml)를 넣어 양념을 합니다. 

 

 

 

 

 

 

부재료 넣기_3분

양념하고 바로  부재료를 모두 넣고 3분정도 볶아줘요.

 

 

 

 

 

 

 

양배추에서도 채수가 나와 자작자작 맛있게 익어갑니다. 오징어 익는 냄새가 아주 환상이예요. 바로 밥솥을 열어 재끼고 싶을 정도로요.

 

 

 

 

 

 

참기름,통깨

마지막으로 참기름 1숟과 통깨 1숟을 넣어 마무리하고 불을끕니다.

 

 

 

 

 

 

소면도 적당량 삶은 후 참기름 한숱 넣고 버무려 돌돌말아 곁들여줍니다.


 

깻잎이랑 같이 먹으면 또 맛있죠. 깻잎 대여섯장을 돌돌 말아 채 썰어준후 탈탈 털어 붙어있는것을 분리해주고 오징어볶음에 곁들여줍니다.

 

 

 

 

 

 

완성!

냉동오징어 요리 백종원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완성되었어요. 

맥주나 소주하나 꺼내야되지 싶은데요. 밥반찬으로도 아주 훌륭합니다.

소면을 곁들이면 아이들이 제일 좋아해요.

 

 

 

 

 

 

 

달큰하면서 칼칼한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예요.. 물이 흥건하게 생기지 않는게 레시피 덕분인지 오징어가 싱싱해서 인지는 아리송한데요. 오징어에 물이 생기지 않으니 비율대로 넣은 양념들이 희석되지 않아 황금레시피 맛 그대로 즐길수있어 좋긴합니다. 다만 소면이 갈길을 잃어 그게 좀 아쉽습니다.

 

 

 

 

오징어 골라먹다보면 양배추나 야채들이 남는데 여기에 밥 한공기 넣고 김가루 넣어 볶거나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어찌되었건, 뭘 먹었건 마무리는 볶음밥! "일단 볶자! 누군가는 다 먹을꺼야~"하면서 볶는데요. 누구하나 마다하는 사람 없이 숟가락을 다 얹습니다. 매콤하고 칼칼한 오징어볶음 맛있는거 챙겨 먹으면 스트레스도 날아갑니다. 야채도 듬뿍 곁들여 더 푸짐한 오징어볶음이었어요.

 

오늘도 고생 많았어요.

쉼있는 하루 되시길 :P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