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지락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by 찐부레오 2022. 6. 22.
728x90
반응형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양념장 맛있게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백종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소개합니다. 순두부찌개 양념은 고추기름이 생명인데요. 고추기름없이 만드는 순두부찌개예요. 시판 고추기름 넣어 만들지 않아도 넣은것처럼 빨갛고 얼큰한 찌개 만들기 가능한 백종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입니다.

고추기름을 비축해두고 쓰는 집은 그리 많지 않을텐데요. 저희도 일부러 사진 않아요. 필요하면 커피 거름지에 고추가루 넣고 180도 이상 온도를 올린 식용유를 부어 그때그때 만들어 먹어요. 기름은 개봉하고 오래두면 산패가 시작되잖아요. 고추기름도 사두면 이상하게 쓸일이 없고, 없으면 이상하게 쓸일이 많아 아쉽고 그래요.




백종원 순두부찌개 양념에 들어가는 고추기름은 파와양파 다짐육을 볶다가 고추가루를 넣어 다짐육에서 나온 기름과 고추가루가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고추기름이 만들어져요.





순두부찌개는 재료나 방법에 따라 종류가 천차만별인데요. 자취생들 필수 레시피인 참치나 고추참치를 넣은 간단한 참치, 고추참치 순두부찌개, 해물을 듬뿍 넣은 해물순두부찌개, 시원한 국물이 끝장인 바지락 순두부찌개 등 종류도 많은데요.
그렇다는것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취향껏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말과 같아요. 베이스는 황금비율 얼큰한 양념과 부드러운 순두부 그외 재료는 취향껏 냉장고 사정에 맞춰 넣으면 되는것이지요.

오늘은 바지락 순두부찌개 정식 버전입니다.




오늘 뭐먹지? 점심, 저녁메뉴, 주말메뉴 고민될때 부드러운 순두부를 사다가 바지락 듬뿍 넣고 얼큰하게 끓여 반주도 한잔하면 굿입니다. 순두부찌개 만들기할때 다짐육이 필요한데요. 다짐육대신 스팸이나 참치, 소시지를 활용해도 좋아요. 생각보다 수비고 간편하게 맛잇게 먹을 수 있는 순두부요리, 고추기름없이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보시기 바래요.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준비 재료

순두부 1봉
바지락 10개
다짐육 반컵(70g)
양파 1/3개
대파 7cm
청양고추 1개
홍고추 반개
물 2컵(360ml)

양념
+고추기름 : 참기름 3숟, 고추가루 1숟
+순두부밑간 : 진간장 2숟

진간장 2숟, 맛술 2숟
설탕 0.5숟, 꽃소금 0.5숟
다진마늘 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요리하기

순두부 밑간(생략가능)

양조(진)간장 1숟+들깨가루 1숟+후추 톡톡

순두부 1봉 준비합니다.
순두부는 텁텁한 맛이 있을 수 있어요. 밑간해 간수를 조금 빼주면 더 담백하고 부드러운 텁텁한 맛이 없는 순두부찌개를 먹을 수 있는데요. 이 밑간하는 방법은 순두부찌개 맛집 레시피 그대로입니다.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레시피에는 없는 과정입니다. 생략해도 좋습니다.



 

 

 

바지락 준비

냉동실에 있던 바지락 한대접을 준비했습니다.

냉동 바지락이면 흐르는물에 한번 헹궈 두면 부재료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해동됩니다.





 

 

 

부재료 준비

양파 반개_굵게 다지기
대파 반대_ 송송송
청양고추1개, 홍고추 반개_ 송송송


백종원 순두부찌개 부재료로 4가지 준비했어요. 사진과 같이 썰어 준비합니다.





 

 

 

참기름 3숟+다진 양파, 대파+다짐육 1컵

식용유 3숟을 두르고 양파,대파, 다짐육을 넣고 3~4분 달달 볶아줍니다. 고기가 익으면서 고기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다음 과정으로..





 

 

 

고추가루 1숟_중불

다짐육이 익으면서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고추가루 1숟을 넣고 중불에서 타지않게 볶아 고추기름을 만듭니다.





 

 

 

고추가루가 타면 쓴맛이 나요. 절대 타지 않게 중불이나 중약불에서 고기와 야채에 고추가루 옷을 잘 입혀주며 볶아줍니다.

여기에 물을 부으면 고추기름을 넣은것처럼 빠알갛고 깊은 순두부찌개 국물이 되는거예요.





 

 

 

물 2컵(360ml)+바지락

물 2컵을 붓고 바지락을 넣고 센불에서  팔팔 끓입니다.





 

 

 

바지락이 입을 다 벌리면





 

 

밑간해두었던 순두부를 넣어줍니다. 텁텁함의 주범 간수가 제법 나와 물이 많이 생겼지요? 물은 버리고 순두부만 넣어줍니다.

절반은 무심하게 툭툭 숟가락을 떠 넣고, 절반은 칼로 정갈하게 썰어 넣어주면 비주얼이 삽니다.





 

 

 

양념하기

진간장 2숟, 맛술 2숟, 다진마늘 1숟, 꽃소금 0.5숟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인 황금비율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홍고추와 청양고추 넣고 2분 끓여줍니다.

순두부, 두부 모두 오래 익히지 않아요.  조리 가장 마지막에 넣고 2분내외로 끓여야 텁텁하지 않고 국물도 탁해지지 않고 부드럽고 담백한 순두부,두부를 먹을 수 있어요.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얼큰하고 맛있게 완성되었습니다. 양념장이 계란 노른자나 쑥갓 등 고명을 올려 한껏 멋을 부려주면 대접 받는기분도 좋습니다.


 

 

 


국물이 아주 끝내줍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순두부는 식도를 넘어 위장까지 부드럽게 위로하듯 내려갑니다. 이래서 순두부찌개가 좋아요. 속까지 위로해주는 맛이라고나할까요? 너무 뜨거울때 먹으면 호되게 혼나겠지요? 호호불어 살짝 식혀 넘깁니다.



 

 

 

순두부맛집 갈 필요가 없어요.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이 바로 맛집 레시피이니까요.  

우리집은 순두부 한봉 끓여서는 부족해요.

그만큼 아이들도 좋아하는 찌개류예요.





 

 

 

바지락이 들어가 얼큰함에 시원함까지 더해졌는데요. 김치를 한두줄기 쫑쫑 썰어 넣어 김치순두부찌개를 끓여도 살캉살캉 식감도 국물의 얼큰함도 배가 되어요.
오늘 순두부찌개 레시피 참고해서 푸짐한 저녁식사 해보세요. 소주안주로도 좋은 순두부찌개라 반주 안주로도 좋습니다.



--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D
비타민C, 레몬수 같이 상큼한 긍정에너지를 보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