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카레 황금레시피 양파카레 만들기

by 찐부레오 2022. 5. 24.
728x90
반응형

 

 

 


백종원 카레 황금레시피 양파카레 만들기

양파카레

오늘 일정을 체크하며 달력을 보다가 문득 내년이 아버지 칠순인걸 깨달았어요. 옴마야~ 뒤통수가 확 조여오는게 잊었으면 어쩔뻔했나 싶더라고요. 미리미리 준비해야 목돈도 안나가고 예약에도 차질이 없는데 말이죠. 아찔했습니다. 환갑잔치때 제주도로 가족 여행을 갔던것처럼 칠순에도 조출하게 가족여행으로 해야할 것같은데 예약은 1년전부터해야 차질이없어요. 오늘부터 차근차근 계획 세우고 예약 미리해두어야겠어요.

 

우리 아버지 벌써 반백년을 훌쩍 넘우 칠순이라니 많은 머리숱 휘날리며 얼굴 팽팽, 근육 짱짱 모습이 아직도 생생한데 그 근육은 다 어딜가고 홀죽해지셨는지 '아버지의 뒷모습' 그것이 얼마나 아련한 말인지 요즘 아버지 볼때마다 느껴요. 무뚝뚝하고 한번 하나시면 아무도 못말리던 내 학창시절엔 그렇게 미웠는데 지금은 그 누구보다 부드럽고 항상 내편이 되어주시는 아버지예요. 곁에 계신것만으로도 천하 무서울것이 없을만큼 든든합니다. 그런 아버지 칠순 아주 행복한 추억으로 만들어봐야겠어요. 

 

아이들은 부모가 부모에게 하는것을보고 효도가 뭔지 효도하는 방법을 배운다잖아요. 내가 대접받고 싶어서라도 부모님께 잘 해야 되는게 맞더라고요. 40~50대 부모에게도 잘해야하고 아이들에게도 잘 해야하는 인생 딱 중앙에 서있는 저네요.

 

 

반응형

 

 

비엔나소세지 올라간 카레라이스

급식이 예전만큼 맛없고 양도 적어 집에오면 냉장고 문부터 여는 아이들위해 카레 만들었습니다. 빵이나 국수로 간식을 만들까하다가 엊저녁 막내가 카레 먹고싶다해서 아이들 하교시간 맞춰 만들어두었어요. 하교하고 바로 먹고 학원가야해서 뭐라도 먹어야하거든요. 김치 하나만 있으면 후딱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카페. 간식으로도 괜찮죠.

 

카레에 흔히 들어가는 당근, 감자, 다 생략한 그냥 맛있는 백종원 양파카레를 베이스로 풍미를 더하는 한두가지 팁을 넣어 만들었습니다. 양파 듬뿍 썰어 은근한 불에 갈색이 될때까지 정성들여 볶다가 다짐육, 버터와 케첩 넣고 푹 끓여 양파의 달큰한맛과 버터의 풍미가 더해져 고급진맛의 카레입니다.

 

카레를 만들면 당근은 다 골라내는, 엄마는 당근 처리반이 되는데 아예 안들어가도 맛있는 카레가 만들어지니 완전 좋은 양파카레. 자칫 심심해질 수 있는 식감은 다짐육이나 덩어리고기면 도고요. 햄이나 소시지를 넣어도 좋아요.

 

고명으로 소시지나 돈가스, 계란후라이, 튀김만두,반숙계란, 메추리알, 새우구이를 올려주어도 좋습니다. 

 

 

 

 

 

접시에 담긴 양파카레와 밥

카레에 감자, 당근, 큼직한 고깃덩어리까지 다 들어가면 당연 맛있지요. 카레 만들기 재료가 여의치 않을때  백종원쌤 양파카레 레시피로 양파만 정성스럽게 잘 볶아 감칠맛 폭발하게 카라멜라이징해준다면 부재료 듬뿍 들어간 카레만큼이나 맛있게 만들기가 가능해요. 백종원 레시피잖아요. 믿고만드는레시피 믿만레입니다. 그럼 카레 만들기 양파듬뿍 볶아 만드는 백종원 카레 레시피인 양파카레 만들기 황금레시피 자세히 알아볼게요.

 

 


백종원 카레 레시피

준비재료

카레 1봉지 80g

양파 2개

다짐육 60g

물 600ml(또는 우유 600ml)

 

버터 1숟

케첩 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백종원 양파 카레 만들기 황금레시피

 

양파 채썰고있는

양파 썰기

 

양파 2개는 얇게 채 썹니다.

양파카레이니 양파가 듬뿍 들어갑니다. 익으면서 단맛을 내는 양파가 많이 들어가야 맛있어요.

 

 

 

 

 

냄비에 채썬 양파 볶는

양파 볶기

 

중불에서 갈색이 될때까지 충분히 카라멜라이징을 시켜줍니다. 양파는 대충 볶으면 물이나오고 오래 볶으면 단맛이 나면서 특유의 풍미가 생긴다고 합니다. 백종원 쌤은 40~50분 볶아주라는데 대충 센불에서 빠르게 저으며 10분 볶으면 제법 땅콩색 갈색으로 카라멜라이징이됩니다.

 

 

 

 

 

냄비에 양파 다짐육 볶는팬에 채썬양파와 돼지고기 다짐육 볶는

다짐육+후추

 

양파를 복으면서 다짐육 반컵(60g)+후추톡톡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버터 한숟가락넣는

버터 1숟

 

고소한 풍미를 살려줄 버터 1숟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성질이 급한 나머지 카라멜라이징을 더 해주지 못하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갔는데요. 양파가 더 사진보다 더 익어야해요. 냄비바닥에 누른 갈색처럼 갈색빛이 날때까지 시간과 정성이 좀 걸리지만 갈색빛이 진하게 돌게까지 카라멜라이징을 해줘야 단맛이 증가하고 감칠맛이 폭발한다고해요.

 

 

 

 

 

 

물600ml 넣는

물(우유) 600ml_5분

 

준비된 카레 포장의 뒷면 권장 물양을 확인하고 권장량의 물또는 우유를 넣습니다. 우유를 넣으면 물보다 고소한 풍미가 더 깊어져요. 백종원 레시피에서는 물을 사용했습니다. 양파 채수와 고기육수가 우러날 수 있게 5분정도 충분히 팔팔 끓여줍니다.

 

 

 

 

 

카레가루 넣는

카레 넣기

 

양파 채수와 고기 육수가 충분히 나오면 불을 끄고 카레를 넣어줍니다. 전 3일 숙성카레를 넣었어요. 고형카레나 분말카레나 어떤것이든 상관없고요. 카레를 넣고 덩어리 지지 않게 거품기등을 활용해 잘 풀어줍니다. 저 국민학교때 카레들은 물에 잘 풀리지 않아 따로 그릇에 물을 넣어가며 개면서 풀었었는데요. 요즘은 뜨거운 물에도 잘 풀립니다. 거품기로 여러번 저어주면 금방이더라고요.

 

 

 

 

 

카레라이스에 케찹 1숟 넣는

케찹 1숟

 

약간의 산미를 더해줄 케찹 1숟을 넣어줍니다. 고소한 맛 버터 1숟과 약간의 산미 케첩 1숟이 카레를 더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양파카레 끓이는

케첩을 넣고 뒤적뒤적 2~3분 끓인 후 불을 끄면 됩니다.

 

 

 

 

 

 

 

접시에 담긴 카레라이스 클로즈업

완성!

 

학교 끝나면 문자하라고 연략 남겨놨더니 답장이 왔습니다. 지금 끝나고 간다고..

만들어둔 카레 데워서 밥 얹고 고명까지 올려 얌전히 아이들 기다립니다.

 

 

 

 

 

카레라이스

식으면 그릇째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주면 됩니다.

 

 

 

 

 

카레우동

냉장고에 닭볶음탕에 넣어 먹으려고 사 둔 우동이 있어 데쳐서 카레에 얹어주었어요. 우동카레 카레우동 먹던지 카레라이스를 먹던지 선택! 오늘도 이렇게 아이들에게 최선을 다했습니다. 잘했군~잘했어~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p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