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부대찌개 양념장 만드는법 역시~

by 찐부레오 2022. 3. 1.
728x90
반응형

 

 

 

 

 

 

 


주말 저녁 메뉴로 추천해요~

푸짐한 재료와 맛있는 육수 가장 중요한 양념장까지

백종원 부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여윽시~

온 가족 대만족한 맛 보장 백종원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아직까지 쌀쌀한 날씨라 얼큰한 국물이 제법 땡겨요. 명절 들어온 햄도 있고 해서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지만 맛있는 백종원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끓여 푸짐한 저녁 즐겼어요. 햄, 소시지가 들어가니 아이들이 안 좋아할 수가 없죠. 냉털요리로도 좋아요. 백종원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법이라 그저 맛보장 확실한데요. 부대찌개 양념장만드는법부터 육수까지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백종원 부대찌개 육수는 물 3컵 넣어 끓이는데 저흰 사골육수 넣어 더 깊은 맛으로 즐겼어요. 사골육수는 정말이지 저희집에서 효자입니다. 마땅히 국 없을 때 한팩 뜯어 그냥 데워 먹어도 되고 각종 국물요리 베이스로 사용하면 재료가 무엇이든 국물은 입에 착착 감깁니다. 

 

 

 

 

 

백종원 부대찌개 양념장엔 고추장과 된장이 1:1 비율로 들어가요. 고추장으로만 끓였을 때와는 다른 게 깊이 있는 맛! 김치는 많이 넣지 않는 것이 좋더라고요. 너무 많이 넣었더니 김치찌개같이 되던..ㅎ 자, 그럼 진짜로 맛있었던 백종원 김치찌개,,, 아니 아니 백종원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재료부터 육수, 양념장까지 알아볼께요.

 

 

 

 

 


백종원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재료

사골육수 500ml 1팩

(또는 물 3컵)

통조림햄 1캔 (200g)

대파 1대

소시지 2개(95g)

양파 1/4개

청양고추 2개

김치 1/3컵(50g)

베이크드빈스 1.5숟

체다슬라이스치즈 1장

양념

간마늘 1숟, 고추가루 2숟

고추장 0.5숟, 된장 0.5숟

국간장 1숟, 후추약간

추가재료

라면사리 1개

(두부,떡국떡,당면, 수제비, 만두,각종버섯 등 다양하게 활용)

*밥숟가락 15g, 종이컵 180ml 계량기준

 

 

 

양파 4/1개는 채썰어주고, 대파 1대는 어슷어슷 썰어줍니다.

청양고추 2개와 홍고추는 원래 레시피에는 없는 재료이나 매콤하게 먹으려고 넣었어요. 취향껏 넣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부대지개 양념 머금은 뜨끈한 두부의 맛이란 한 번 맛보니 생략할 수가 없더라구요. 요것도 레시피에는 없는 재료중 하나입니다. 더 푸짐하게 드시고 싶다면 추천해요. 너무 많이 넣지 않고 반 모 정도만 넣어보세요.

 

 

 

 

 

 

큰 소시지가 필요했지만 작은 꼬맹이 소시지가 있어 활용합니다. 큰 소시지라면 어슷어슷 썰어준비하시면 되고요. 작은 소시지라면 칼집을 내주세요. 부대찌개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스팸도 도톰하게 두부와 같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햄, 소세지류들은 뜨거운물을 끼얹어 몇분담가 두세요. 많이 자주 먹으면 별로 좋지 않다는 가공식품 그래도 나쁜 기름은 제거해줘야지요~ 그래야 몸에 덜 미안합니다. ㅎ

 

 

 

 

부대찌개 양념은?

간마늘 1숟,고추가루 2숟, 고추장 0.5숟, 된장 0.5숟, 국간장 1숟, 후추약간 부대찌개 양념을 모두 섞어줍니다. 저흰 집된장이라 감칠맛이 없어서 설탕 0.5숟 추가로 넣었어요. 시판 된장이면 안 넣으셔도 됩니다. 

 

 

전골 냄비에 양파 밑에 깔고 빙 둘러가며 재료들을 넣고 가운데는 김치1/3컵과 베이크드빈스 1.5숟을 넣고 부대찌개 양념을 올려줍니다.

부대찌개 재료는?

집에있는 각종 버섯, 만두, 수제비,떡국떡, 납작당면, 청경채, 우삼겹 등등 다양한 재료들 응용해서 드시면 돼요. 정답은 없습니다.

 

 

 

 

재료와 양념을 넣었다면 물 3컵(540ml)를 부어줍니다. 저희는 사골육수 사용했어요.물만 넣어도 각종 재료에서 갖가지 맛이 나와 국물이 맛있어요. 저흰 사다 놓은게 있어서 사용했구요. 물보다는 깊은맛이 있는건 사실입니다ㅎ. 사골육수 간이 좀 되어있어 물 한컵 더 추가했어요. 그래야 국물 간이 딱 맞더라구요. 사골육수중에도 간이 안되어있는 심심한 육수도 있으니 사골육수 사용하실때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버너나 인덕션에 올려 식탁에서 끓이며 먹으면 됩니다. 가스에 한소큼 끓여 먹어도 됩니다. 식기전에 아마 바닥날거예요. 다시 데울고 자시고 할 필요 없을 겁니다. ㅎㅎ 남은 국물에 라면사리 넣었을때 한 번 더 끓이면 되겠지요?

 

 

 

 

 

 

파르르 한 번 끓여냈어요. 빨리 먹고 싶어서 손떨린거 보이시나요?ㅋ (촛점이 다 나감요.ㅎㅎ) 주말저녁메뉴로 적극추천입니다. 느긋하게 푸짐하게 무한 리필하며 드세요~ 요거 소주한잔하기 딱 좋잖아요. 고고~~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