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간단한 레시피

by 찐부레오 2022. 4. 4.
728x90
반응형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얼큰한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바지락, 돼지고기 다짐육 듬뿍 양념 레시피

맛집보다 맛나네

 

 

백종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겨울내내 맛있게 먹었었는데요. 순두부찌개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고추기름 따로 만들지 않고 간단하게 국물을 내는 비법이있어요. 백종원 레시피로 만드는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소개합니다. 순두부찌개의 시원한 국물을 담당하는 바지락을 듬뿍 넣어 칼칼하고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맛이 끝내줍니다. 다짐육은 꼭 들어가야하는 감초고요. 국물이 많지 않게 자작하게 끓여내 맛있는 국물과 보드라운 순두부 한숟가득 떠거 입에 넣으면 눈이 절로 감깁니다. 밥에 비벼먹어도 꿀맛이고요. 오늘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참고하셔서 집에서 맛집만큼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지난번엔 김치만 넣고도 맛있게 끓였었는데 이번엔 바지락입니다. 바지락이 들어가면 우선 국물은 맛보장이지요. 다진양파와 다짐육을 달달 볶다가 고추가루 넣어 만든 고추기름도 국물맛을 내는데 한몫해요. 그 과정들 사진으로 알기쉽게 정리했으니 쭉쭉 내려가보자구요.

 

 

 

 

 

 

백종원 레시피라 믿고 만들어 먹는 맛보장 찌개입니다.

 

 

 

 

 

 

자, 그럼 시원한 바지락, 김치, 다짐육까지 듬뿍 들어간 맛있는 백종원 순두부찌개 만드는법 알아볼께요.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

 

재료

순두부 1봉

바지락 10개

다짐육 70g(반컵)

김치 150g(한컵)

양파 1/4개

대파 반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반개

물 2컵(360ml)

 

양념

참기름 3숟, 고추가루 1숟

 

진간장 2숟, 꽃소금 0.5숟

설탕 0.3숟, 맛술 2숟

다진마늘 1숟

 

*밥숟가락 10g, 종이컵 180ml 기준

 

 

 

 

바지락 10개 준비했습니다. 바지락 쌀때 해감해서 한번 체친 후 냉동실에 소분해두었어요. 물에 한번 헹궈서 해동해 사용합니다. 바지락이 없다면 굴, 새우, 오징어도 좋습니다.

 

 

 

 

 

 

야채썰기

 

양파 1/4개, 파 반대도 다져서 준비합니다.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썰어줍니다.

 

 

순두부 준비

 

순두부는 반으로 잘라 반은 조심히 도톰하게 편 썰어서 반은 으깨서 준비합니다. 도톰하게 편으로 썬건 고명처럼 올려줄거고 으깬건 끓이면서 국물에 넣어줄 거에요. 일부러 으깨지 않아도 끓이면서 수저 여러번 지나가면 자연스럽게 부서져요.

 

 

 

 

 

 

고추기름 만들기

 

참기름 3숟+다진파, 양파

 

너무 얇은 팬은 피해 두톰하거나 코팅팬, 뚝배기를 준비합니다. 팬이 얇으면 고기가 눌러붙고 고추가루 넣으면 쉽게 탑니다. 참기름 3숟 두르고 돼지고기 다짐육과 다진양파, 다진파를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고춧가루 1숟_빠르게

 

고기가 제법 익으면 고춧가루 1숟 넣고 빠르게 볶아줍니다. 탈것 같으면 불을 끄고 잔열에 마저볶거나 불에서 냄비를 내린 후 잔열에 볶아주라고 하시는데 고추기름이 잘 나와야 국물도 빨갛게 예쁘고 맛있어져요.

 

 

 

 

 

 

물 2컵+바지락

 

고춧가루까지 잘 볶은 후 물 2컵을 넣어 끓여줍니다. 이때 바지락을 넣어 시원한 국물을 만들어요. 바지락 대신 각종해물, 새우나 굴 오징어도 좋다고 했죠. 해물이 들어가면 국물맛이 정말 기막히게 시원해져요.

 

 

 

 

 

 

양념하기

 

바지락 넣고 바로 양념합니다. 진간장 2숟, 꽃소금 0.5숟, 설탕 0.3숟, 다진마늘 1숟, 맛술 2숟, 후추약간 백종원순두부지개 양념 모두 넣고 끓입니다. 

 

 

 

 

 

 

 

 

 

김치 반컵

 

김치는 생략하셔도 됩니다. 바지락과 김치 하나만 선택해서 넣으셔도 됩니다.먹을게 많으면 더 좋죠. 가정마다 김치 양념이 달라 짤 수 있으니 마지막에 간을 보고 물을 가감하시면 간이 딱 맞을 거예요. 전 물 추가 안하고 레시피상 양념 그대로 했습니다. 

 

가족들 취향 다 생각해서 김치, 바지락 다 넣어 바지락김치순두부찌개가 되겠습니다. 김치 넣어 끓일때  설탕 0.3숟넣어요. 김치가 폭 익게 2~3분 끓여줍니다.

 

 

 

 

 

 

 

 

청양,홍고추+순두부 _2분

 

청양고추, 홍고추 넣고 순두부를 넣어줍니다. 순두부는 너무 오래 익히면 텁텁해지니까 2분 내외로 한번 파르르 끓여주고 불을 끕니다.

 

 

 

 

 

 

뚝배기 잔열이 남아 바글바글 끓고 있어요. 이때 도톰하게 편 썰어놓은 순두부를 칼을 받침대로 이용해 한켠에 예쁘게 놔주면 보기도 좋고 뜨겁지 않아 담백하게 바로 떠 먹을 수 있지요. 계란 노른자 하나 올려주면 완성!

 

 

 

 

 

완성!

 

조개 먼저 건져 먹거나 껍질만 분리해서 재료 골고루 한 국자 듬뿍 떠다가 밥에 비벼 먹으면 정말 세상 다 갖은 기분입니다. 너무 맛나요~ 정말 맛집 부럽지 않아요.

 

 

 

 

 

 

 

몰캉하게 익은 김치까지 들어가 건더기가 많아 비벼먹기 좋아요. 바지락에서 우러나온 시원한 국물은 계속 떠먹게 만들어요. 점심메뉴나 저녁메뉴로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로 만들어 드셔보세요~

 

 

오늘도 멋진 하루 되시고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