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즉석 떡볶이 만드는법 백종원 즉석떡볶이 황금레시피

by 찐부레오 2022. 5. 20.
728x90
반응형

 

 


즉석 떡볶이 만드는법

백종원 즉석떡볶이 황금레시피

 

 

즉석떡볶이

 

 

진정한 맛집이었다. 홍합에 새우, 가리비 꽃게,오징어,문어다리 세가닥 까지 해물탕인지 헷갈릴정도로 해물재료들이 잔뜩 들어간 냄비가 넘칠 정도로 아슬아슬 푸짐하게 담긴 해물 즉석떡볶이가 나온다. 하트가 뿅뽕 나오는 눈빛을 주고받으며 우린 그렇게 떡볶이 맛집에서 늘 저녁을 먹었다. 양념소스를 붓고 몇분이면 금방 맛있는 냄새가 나고 보글보글 앞접시 하나씩들고 뜨거움을 달래가며 격식따위 없이 정신없이 먹는다. 얇고 넓은 전골냄비에 양념이 한국자정도 남았을때 비로서 이성을 찾는다. 다시 눈은 하트모드 뿅!  그러고는 자판기 커피가 너무 맛있는 문화예술회관 앞 연못으로 향한다.  남편과 연애시절 이야기다. 대학가 근처에는 다른곳보다 저렴하면서 푸짐하고 맛있는 맛집들이 많았다. 정말 맛집이었을까? 북적북적 끓는 젊는이들의 열정이 만들어낸 분위기 맛이었을까?  주머니사정이 뻔한 우리는 그렇게 대학가에서 가성비 좋은 메뉴들로 저녁데이트를 했었다. 연탄 막창집도 자주가던곳중 기억에 남는곳이다. 결혼 후 시간이 한참 흘러 가보았더니 어디가 어딘지 모르게 길가며 가게들이 다 변해있어 아쉽고 슬펐다. 소중하게 간직하던 앨범을 잃어버린 느낌이었다. 그럴만도 한것이 결혼한지가.. 벌써 강산이 두 번 변했을.... 

 

 

 

 

 

반응형

 

 

 

 

 

즉석떡볶이재료

욕심이 많네, 너무 푸짐하게 담았네.. 지난번 밀떡과 멸치가루를 넣은 백종원 국물떡볶이 만들기에 이어 오늘 아이들 간식겸 저녁 메뉴로 먹으려고 즉석떡볶이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즉석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떡볶이 만들었어요. 떡과 부재료들 가득담고 양념 소스는 따로 만들어 식구들 다 모이면 양념소스 부어 끓이면서 먹었지요. 엄마 손이 얼마나 큰지 주물팬에 봉긋하게 한가득 담겼네요.

 

 

 

 

 

 

 

즉석떡볶이

 

역시 엄마의 감이란~ 넘치게 많아 보이던 떡볶이 재료들이 소스 부어 끓이니 야채들 숨이 죽어 눈금맞춘듯 딱맞게 담겨져 있는거..  떡볶이에는 대파가 들어가야 찐이죠. 양배추도 대파도 듬뿍 넣고 세아이 다 좋아하는 햄과 어묵 넉넉히 넣어 캡짱찐대박굿입니다. 양념은 또 얼마나 맛있게요~ 라면사리는 들어갈 자리가 없어 따로 삶아 남은 소스에 넣어 호로록 먹고 볶음밥까지 먹었다는건 안비밀!

 

 

 

 

 

 

 

 

포크로 집어올린 떡볶이떡

큰아이는 밀떡볶이를 좋아하고 막내딸은 누들떡볶이를 좋아하는데 아들과 엄마는 쌀떡볶이를 선호해요. 과반의 의견이 반영되어 오늘은 쌀떡볶이로 만들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식감 좋은 가장 얇은 호리호리 신당동 쌀떡볶이로요. 

원래 떡볶이를 좋아하지 않아 학창시절에도 친구들과 분식집에가면 순대만 먹었어요.  떡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죠. 아이들키우면서 자주 먹다보니 이젠 떡순이가 되었어요. 아이들은 엄마가 해준 야채반찬을 먹다보니 익숙해져 먹는데 엄마는 반대로 아이들 먹으라고 만들어주다가 정들었지 뭐예요.ㅎ

 

거두절미하고 너무나 푸짐하게 먹은  쉽고 간단한 즉석 떡볶이만드는법, 백종원 즉석 떡볶이황금레시피  재료와 양념장 소스 어떻게 만들었는지 자세하게 풀어볼게요.

 

 


떡볶이 황금레시피

재료

떡볶이떡 400g

양배추 1컵( 50g)

대파 반대

어묵 3장

삶은달걀 넉넉히

(햄취향껏, 라면사리, 쫄면, 만두 추천)

 

 

 떡볶이 양념 소스

고추장 2숟 듬뿍

진간장 2숟

설탕 3숟

고추가루 2숟

다진마늘 0.5숟

물 500ml

*분식집 맛을 내고싶다면 MSG한꼬집

또는 다시다 0.5숟 추가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법

떡불리기

1. 떡 불리기

 

쌀떡은 흐르는 물에 두어번 씻은 후 미지근한 물에 10분정도 불려둡니다. 

냉동떡이라면 더 많은 시간 충분히 불려주어야 금방익고 터지지 않아요. 

빨리 불기 원한다면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됩니다. 

 

 

 

 

계란삶기

2. 달걀삶기

 

반숙삶는 시간은 6분입니다. 반숙으로 즐기고 싶다면 6분삶아 찬물에 바로 담궈 열기를 빼고 준비하면 됩니다. 그 이상의 시간은 완숙이 되겠죠. 떡볶이에 들어가 한번 더 끓일거라 반숙으로 삶아도 다시 익어 완숙됩니다. 반숙으로 즐기려면 따로 담아 소스만 끼얹어 먹습니다. 

 

 

 

 

 

대파썰기어묵썰기
양배추썰기햄썰기

 

3.부재료 준비

 

대파 반대_ 5cm 길이로 자르고 반갈라 준비

어묵 3장_먹기좋은 길이로 취향대로 모양

양배추 크게 나박나박

햄_취향대로 자르기

 

 

백종원 즉석떡볶이황금레시피,  맛있게만드는법은 양념장만 만들면 끝나는 너무 쉽고 간단한 레시피예요. 즉석떡볶이의 매력은 부대찌개처럼 다양한 재료들 취향껏 넣어 먹는게 그게 매력이죠. 

납작당면, 만두, 라면사리, 비엔나소세지, 스팸, 콩나물 등 냉장고에있는 재료들 활용해 떡볶이 소스에 버무려 먹으면  맛도 즐거움도  두배라죠.

 

 

 

 

양배추세척

4.양배추 세척

 

즉석떡볶이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양배추는 썰어 흐르는물에 씻어 준비합니다. 잔여농약을 잘 씻어내야해요. 썰기전에 씻어 준비했다면 이 과정은 생략!

 

 

 

 

 

 

 

 

 

 

 

 

 

 

 

 

떡볶이양념장소스

 

5. 떡볶이 양념장 소스 만들기

 

고추장 2숟, 고추가루 2숟, 진간장 2숟,

설탕 3숟, 다진마늘 0.5숟, 물 500ml

 

 

분식집이나 맛집과 같은 맛을 내고 싶다면 MSG한꼬집을 넣습니다. 다시다는 맛이 강해 추천하지 않아요.  단것을 싫어한다면 설탕양을 가감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소스는  먹기 직전에 부어 끓이는 겁니다.

 

 

 

 

 

 

 

즉석떡볶이재료

6.재료 담기

 

너른 전골냄비나 주물팬, 그리들에  양배추를 밑에 깔고 그위에 재료를 보기좋게 빙둘러가며 올립니다. 

 

 

 

 

 

즉석떡볶이재료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색상이 겹치지 않게 대비되게 올리면 좋겠죠?

 

 

 

 

 

즉석떡볶이재료와 양념장소스

7.양념장 붓고 끓이기

 

가족들이 다 모였다면 소스를 붓고 끓을때까지 기다립니다. 맛있는 냄새가 올라오기까지 도란도란 이야기나누며 즐겨보세요. 가족간에는 화목을 맛있는것 먹으면서 정이, 사랑이, 애정이 두터워져요.그쵸? 

 

 

 

 

 

 

/

 

 

 

 

즉석떡볶이

 

자, 중불에서 은근하게 끓였습니다. 떡까지 야들야들 잘 익었어요. 둘러 앉아 취향껏 골라 먹으면 됩니다. 햄이 가장 먼저 없어지는건 어느집이나 다 그럴것 같네요. 양배추가 숨이 죽으면서 양념장에 단맛을 뿜어냈어요. 양념이 끓일수록 더 맛있어집니다.  대파가 들어가야 감칠맛도 업그레이드되었구요. 얼른 건져먹고 남은소스에 라면사리 다른 냄비에 따로 끓여 익혀서 넣어 먹고, 김가루, 참기름넣고 볶음밥도 해 먹습니다. 이것이 즉석떡볶이 정식 풀코스(?) ㅎㅎ

 

 

 

 

 

--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D

비타민C, 레몬수 같이 상큼한 긍정에너지를 보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