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김치볶음밥 만드는법 간단한 주말메뉴 점심메뉴 볶음밥 종류

by 찐부레오 2022. 3. 8.
728x90
반응형

백종원 김치볶음밥 만드는법

간단한 주말메뉴 점심메뉴

볶음밥 종류

 

 

 

김장때면 늘 친정에서 명절처럼 가족들이 한데 다 모여요.  자기네집 김치통 챙겨오는건 필수죠. 우리집은 다른집에비해 김치를 많이 가져옵니다. 아이들 어릴적부터 김치를 엄청 잘 먹거든요. 딸네집 생각해 올해는 매년하는것보다 여러포기 더 주문하셨대요. 엄마도 젊을때와는 다르시니 이제는 집에서 절이는 수고를 할수가없어 절임배추를 주문해서 김장해요. 작년에도 양념을 아끼지 않고 넣어 김치가 맛있게 잘 되었어요.

 

5개월이 지나니 김치가 제법익어 그냥 먹는것보다 김치찌개나 김치볶음 김치찜을 해 먹는게 더 맛있는 시기가 되었네요. 요즘 김치요리 릴레이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하하

 

 

 

 

만들기 쉬우면서도 아이들에게 환영받는 백종원 스팸김치볶음밥! 다른 반찬이 따로 필요있나요? 후라이 하나면 한그릇 요리,설거지하기도 쉬워요. 볶음밥 종류도 다양하게 참치김치볶음밥, 베이컨김치볶음밥, 스팸김치볶음밥 돌아가며 먹어도 저대로 질리지 않아요.

 

 

 

 

 

만만하면서 완벽한맛이 아닐까 싶어요. 중학생 딸도 엄마 손 빌리지 않고 뚝딱 만들어 먹는 백종원 레시피입니다.

 

 

 

 

 

그럼 간단하지만 순서가 중요한 백종원 김치볶음밥 만드는법 알아볼게요.

 

 

 

 

 

 


백종원 스팸김치볶음밥 레시피

재료

스팸 120g

잘익은 김치 1컵

다진 대파 반컵

밥 1공기

+파기름 낼때 : 식용유 2숟

 

양념

고추가루 0.5숟, 진간장 0.5숟

설탕 0.5숟, 참기름 1숟, 통깨 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파기름

백종원 레시피의 기본중 기본, 바로 파기름이죠. 식용유 2숟+다진 대파 반컵을 넣고 달달달 볶으면서 파기름을 만들어줍니다.

 

 

 

 

 

 

김치볶기_중불

파기름 파가 갈색으로 변해갈때쯤 준비된 김치 1컵을 넣어볶아줍니다. 김치가 너무 크면 밥이랑 따로 노니까 잘게 썰어줘야하는데 도마,칼 씻기 귀찮다 싶으면 김치 덜어놓은 그릇에 가위로 잘게 잘라주던지 팬에 쏟아 놓고 숟가락 받침삼아 가위로 잘게 잘라줍니다. 코팅팬에 가위 닿아 긁히지 않게 숟가락 이용하면 등짝 스매싱 참사를 피할 수있어요.

 

김치가 잘 익어야 맛있어요. 중불에서 통통하고 윤기 좔좔 흐르게 볶아주세요.

 

 

 

 

양념하기

양념은 3가지 들어가요. 설탕0.5숟, 고추가루 0.5숟, 진간장 0.5숟을 넣어 간합니다. 김치간으로도 충분하지만 설탕을 넣어 김치 신맛을 중화시키고 감칠맛을 위한 간장도 넣어줘요. 김치양념이 진하면 고추가루는 생략해도 됩니다.

 

 

 

 

 

스팸넣기

김치가 잘 익었다면 없어서는 안될 부재료. 스팸을 넣어 섞으며 잘 볶아줍니다.

 

 

 

 

 

 

 

밥 한공기

이제 밥 한공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식은밥이라면 볶다가 팔 떨어질수 있으니 뚜껑얹어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려준 후 사용하고 금방 지은 밥은 볶음밥이 질어질 수 있으니 너른 접시에 펼쳐 한김식혀주고 사용하면 됩니다. 제일 좋은건 보온중인 밥이 제일 볶기 수월해요.

 

 

 

 

 

 

 

참기름1숟+통깨 1숟

밥과 김치 모든 재료가 잘 어우려져 볶아지면 참기름과 통깨로 마무리합니다.

 

 

 

 

 

 

계란프라이가 빠지면 섭하죠. 반숙으로 준비합니다.

 

 

 

 

 

완성!

달달 볶아 밥그릇에 꾹꾹 눌러답아 예쁜접시에 엎어주고 계란프라이 하나 올려주면 맛있는 백종원스팸김치볶음밥 완성!

 

 

 

 




보는것 만으로도 군침이 확돕니다.

반숙으로 노른자를 덜 익혀 깨서 비벼 먹으념 고소하니 별미입니다.

 

 

 

 

 

스팸 들어가면 다 맛있는것 같아요. 주말 아점이나 점심메뉴로 딱입니다. 가끔 딸아이에게 대접받기도 하는 메뉴입니다. 누구나 만들기 쉬우니 구찮을땐 끼니 거르지 말고 한그릇요리 요거 딱 해보심 좋을것 같아요.

 

오늘도 고생 많았어요.

든든한 하루되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