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고추장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앞다리살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by 찐부레오 2022. 3. 13.
728x90
반응형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앞다리살 고추장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제육볶음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라면 맛보장입니다. 황금레시피 양념에 달달 볶기만 하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끝! 단 양념에 볶기전에 중요한 한가지 과정! 가성비 좋은 앞다리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제육볶음

사진 속 돼지 앞다리살 요리는 제육볶음일까요? 두루치기일까요? 정답은 제육볶음입니다. 두루치기와 큰 차이는 숙성고 물이 들어가는지 안들어가는지의 여부가 차이점인데요. 김수미 제육볶음 레시피에서 설명하던 게 기억납니다. 두루치키는 야채와 양념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물ㅇ르 넣어 끓이듯 볶는것이고 제육볶음은 양념에 재워둔 고기를 물기 없게 볶는것이라고요. 전 김치 넣고 볶으면 두루치기고 고기만 볶으면 제육볶음인 줄 알았습니다. 참고로 양념한 고기를 숙성 없이 숯불에 구워 먹는 고기는 주물럭이라고 합니다. 용어야 어떻게 되던 다 맛있는 돼지볶음입니다.

아이들이 부쩍 체력이 달리는것 같아 요즘 고기반찬을 자주 해줍니다. 큰 딸ㅇ느 먹는 걸 참 좋아하는 미식, 대식가인데 요즘 통 먹질 못해요. 학교에서 학원으로 바로 가서 10시 정도가 되어야 집에 오는데 와서도 과제며 이것저것 챙기다 쓰러지듯 잠드는 모습이 안스럽습니다. 저녁 거르는 일도 많아 밥 챙겨줄 때 좋아하는 거 힘나는 거 맛있는 것 신경써서 챙겨줍니다. 고기반찬이 최선입니다.ㅎ 저녁 먹으라는 소리에 뭐 있냐고 물어보고 선택합니다.

저녁, 뭐 있는데요?

 

멸치볶음, 계란장조림, 무생채.....
"안 먹을래요"

 

감자채볶음, 깻잎김치, 소고기장조림....
"먹을래요"



고기 유무가 저녁 먹고 안 먹고의 기준입니다.
그러니 고기반찬을 준비하지 않을 수 없어요.



제육볶음

얼마 전에 두 근 사다 만 먹고 남은 반으로 제육볶음! 실패 없는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 준배해두었습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1근, 600g 청소년인 세 아이에게 조금 모자랍니다. 야채 듬뿍 넣어 만들고 밥 1공기 볶아주면 딱 떨어집니다.




 

 

 

제육볶음

아들은 고기 쌈 싸먹는게 세상 행복하답니다.
저녁 되면 기운 다 빠져서 쌈 싸 먹을 기운도 없다는 큰 딸을 위해 쌈 채소 꺂잎은 채 썰어 친절하게 올려주었어요. 그럼 아이들 세상 행복하게 만드는 맛있게 먹은 백종원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돼지 앞다리살 고추장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볼게요.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야채 제육볶음)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1근(600g)
양배추 한 줌,
당근 1/3개
양파 반개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반개


양념
고추장 4숟
고추가루 5숟, 설탕 2숟
물엿 1숟, 진간장 2숟
다진마늘 1숟, 다진생강 0.3숟
참기름 1숟, 통깨 1숟
후추 약간

*고기 볶을때 : 물 반컵(100ml)+설탕 2숟

*밥숟가락 15g, 종이컵 180ml 계량기준

 

 

 

백종원 앞다리살불고기 고추장 제육볶음 만드는방법

야채준비


양배추_굵게 듬성 채썰어 물에 담가 씼어요.
대파_ 크게 어슷어슷 썹니다.
당근 약간_ 어슷 길쭉한 반달썰기
홍고추, 청양고추_쫑쫑쫑
양파_굵게 채썰기

야채는 전반적으로 크게 크게 썰어 준비합니다. 양배추는 씻지 않았다면 썰고 나서 찬물에 식초 1숟 희석해 담가 두세요. 잔여 농약성분이 많은 야채중 하나라 그냥 쓰기엔 맘이 허락하질 않아요. 고기 볶을때 건져 넣으면 되니까 그때까지 담가두기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4숟, 고추가루 5숟
물엿 1숟, 진간장 2숟
다진마늘 1숟, 다진생강 0.3
참기름 1숟, 통깨 1숟, 후추 약간


레시피상 양념을 모두 넣어 섞어줍니다. 고기양념에 다진 생강이나 생강가루가 들어가면 누린내도 잡고 살균 및 특유의 맛이 풍미를 더 살리기는 합니다만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고추가루가 들어가는 양념은 미리 만들어 잠깐이라도 숙성시켜 놓으면 고추가루 풋내도 사라지고 고추가루가 불어서 양념이 더 맛있어 진다는건 잘 알고있지요~ 겉절이 양념은 뿌려가며 양념해야 뭉침없이 양념할 수 있지만 고가루가 들어가는 다른 요리에서는 될 수 있으면 미리 만들어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고기볶기


물 100ml+설탕 2숟

백종원 고기 레피시에서 대부분 설탕 양념을 가장 먼저 하는걸 알 수 잇는데요. 양념을 할때 침투율을 감안해서 설탕>간장>고추가루 순으로 하라고 하셨어요. 닭볶음탕 레시피에도 설탕을 먼전 넣어주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일관성있게 제육볶음도 동일하게 합니다. 기름 적은 부위라 물을 반컵 넣어 볶습니다. 물을 넣으니 금방 익고 나중에 들어갈 고추장 양념도 타지 않아요.



뒤적뒤적 하며 잘 볶아줍니다.




고기가 80%정도 익었다면 양념장을 넣고 고기 먼저 맛있는 양념음 입혀줍니다.




이대로 밥에 얹어 먹어도 맛있겠어요.




준비한 야채를 모두 넣어줍니다.





제육볶음

야채를 넣고 많이 볶지 않아도 됩니다. 양배추가 먹기 좋게 익으면 불을 꺼요.





제육볶음

완성


앞다리살 고추장불고기 제육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얼른 밥 떠와 둘러 앉아 먹으면 되겠습니다. 쌈야채 준비해주면 더 좋겠어요. 깻잎이 정말 찰떡 궁합인데요. 상추도 좋겠죠? 이것저것 야채가 들어가 쌈이 없어도 무방!





제육볶음

삼겹살, 목살보다 저렴한 앞다리살 요리로는 고추장 불고기 제육볶음이 제일 맛있는 요리법인듯해요. 아, 간장 불고기도 맛있구요. 싸서 맛없다는 편견을 버려도 될듯요. 앞다리살 전지로 맛있는 고추장볶음해서 푸짐하게 드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제육볶음

돼지고기 다른 부위보다 조금 뻣뻣하고 퍽퍽한 부위지만 고추장을 만나 꿀맛 조합입니다.




제육볶음

이렇게 먹으면 쌈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고기 몇 점 남겨 김치 쫑쫑 썰어 넣고 참기름, 김가루, 통깨 뿌려 알뜰하게 밥 볶아먹으면 완벽하겠습니다. 오늘 저녁메뉴는 백종원 제육볶음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