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열무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by 찐부레오 2022. 7. 30.
728x90
반응형

 

 


열무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법

열무비빔국수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열무비빔국수

잘 익은 열무김치 넣고 비빔국수 해 먹었어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양념장에 너무 맛있게 만들어졌는데 거기에 잘 익은 열무김치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져 세상 맛있더라고요. 여름 대표 김치인 열무는 4월부터 꾸준히 담아 먹는데요. 열무가 세일하면 한단에 1,500정도까지 엄청 저렴해요. 열무 데쳐서 된장에 조물조물 무쳐 반찬해도 맛있고 얼갈이 조금 섞어 얼갈이 열무김치 담아 놓으면 아삭아삭하니 식구들도 좋아하고 포기김치보다 더 맛있게 먹는다죠. 

 

 

 

반응형

 

 

 

열무비빔국수

김치 비빔국수는 아삭한 식감이 더해져서 더 맛있는것 같아요. 모자란 비타민도 섭취하니 다양한 고명과 함께 김치까지 더해주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저희집에서 야식 단골메뉴입니다. 특히 아열대로 무더운 여름이면 냉동실에 얼려둔 냉면육수 꺼내서 뜨거운 물 끼얹어 살짝 녹여 넣고 비빔국수 비벼 먹으면 등꼴 오싹하게 시원해서 더위도 잊게 됩니다. 

 

매콤한 비빔국수 양념장은 또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고추장, 고추가루,식초, 설탕 거기에 시원한 냉면육수까지 황금비율로 넣어 쫄깃하게 삶긴 탱글탱글 소면을 넣어 조물조물 비벼 먹으면 흥건하니 매콤한 국물에 시원하게 식힌 소면에 생각만으로도 군침이 한바가지 솟는 비빔국수입니다.

 

 

 

열무비빔국수

오늘은 상추나, 데친 콩나물 대신 김치를 넣어 비벼 간은 조금 짭조름합니다. 너무 맵거나 짜면 냉면육수 추가하면 됩니다. 열무대신 포기김치나 묵은지 씻어서 넣고 비벼 먹어도 맛나요. 요리는 응용하기 나름이니까요. 

 

열무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상추나, 채썬 오이, 새싹야채, 데친 콩나물 등 다양하게 넣어 비벼 먹어도 좋아요. 비빔국수 양념장이 포인트라 뭘 넣어 무쳐도 맛있습니다.좋아하는 야채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 동원해서 만들어보세요. 

 

소면요리, 국수는 고기와 찰떡 궁합이죠. 국수에 모자란 단백질을 채울 수 있어 같이 먹으면 영양면에서도 좋은데요. 뭐 고기가 없다면 비빔국수 하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또 고기먹다 남은 무쌈이 있다면 무쌈도 비빔국수와 참 잘 어울립니다. 

 

고기 없어 모자란 단백질 보충이 여의치 않다면 갖은 야채 고명으로 올려 비타민 충전하죠 뭐. 

 

 

 

열무비빔국수

더운 여름 이것만한것이 없어요. 열무비빔국수 만드는법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자세히 알아볼게요. 

 


열무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준비 재료

소면 1인분(500원동전지름)

고명 : 오이채, 달걀

(무쌈, 데친콩나물, 새싹야채, 상추 등)

 

잘 익은 열무김치 1/2컵

 

 

비빔국수 양념장

고추가루 2숟

고추장 2숟

설탕 1숟

식초 2숟

열무김치국물 1/3컵(60ml)

냉면육수 1/2컵(90ml)

진간장 0.5숟

참기름 1숟

깨소금 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

 

 

 

 

열무 비빔국수 만드는법 

열무비빔국수
열무비빔국수양념

1.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2숟, 고추가루 2숟, 설탕 1숟

식초 2숟, 진간장 0.5숟, 참기름 1숟, 깨소금 1숟

냉면육수 1/2컵(90ml)+열무김치국물 1/3컵(60ml)

 

 

열무 비빔국수 양념장 황금레시피에 기재된 모든 양념을 넣고 섞어줍니다.

 

양념장은 먼저 만들어 놓습니다. 

 

소면 삶아 찬물에 헹구고 불림없이 바로 비빌 수 있게요. 보통 고추가루가 들어가는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하루 이틀 아니면 그이상 숙성하면 그 맛이 더 깊어지게 마련이지요. 단 몇분이지만 미리 만들어 놓는것이 양념이 잘 어우러지는 비법이기도합니다. 

 

 

 

 

 

열무비빔국수_소면삶기열무비빔국수_소면
열무비빔국수_소면열무비빔국수_소면

2. 소면 삶기

 

넉넉한 냄비에 물을 충분히 끓인 후에 소면을 넣어줍니다. 

넉넉한 물에 끓이면 넘칠 염려가 없어요. 냄비가 작아 끓는 물이 넘치려 한다면 찬물 한컵을 받아 넘치려 할때마다 1/3씩 나눠 넣어주면 됩니다. 

 

소면 삶는 시간은 3분 30초!

 

다 삶겨진 소면은 얼른 찬물을 틀어 식히며 바락바락 문질러 전분을 제거해줍니다. 전분기를 말끔히 제거해주면 탱글탱글 쫄깃한 면발을 만날 수 있어요. 

 

 

 

 

 

열무비빔국수

3. 소면+열무김치

 

소면을 삶은 후 물기는 최대한 제거해주는것이 좋아요. 물기가 있으면 양념이 싱거워지니까요. 

 

양념장을 만들어 놓은 볼에 소면을 넣고 잘 익은 열무 1/2컵을 넣고 조물조물 맛깔나게 무쳐줍니다. 

 

 

 

 

 

열무비빔국수

4. 고명 얹기

 

삶은 달걀과 오이를 채썰어 얹어 주었어요. 

무쌈이나, 데친 콩나물, 김가루, 새싹야채 등 고명은 취향껏 다양하게 활용가능해요. 냉면처럼 편육이나 잘 구운 대패 삼겹살을 올리면 그냥 끝장이지요~ㅎ

 

 

 

 

 

 

 

 

열무비빔국수

6. 완성

 

무더운 여름 비빔국수 양념장 황금레시피 하나만 잘 숙지해 놓는다면 언제든지 맛있는 비빔국수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양념에 열무김치국물과 냉면육수가 들어가 촉촉하니 후루룩 후루룩 목매임없이 먹기 좋아요. 남은 양념을 들이킬 만큼 비빔국수 양념장 황금레시피 엄지척입니다. 

 

 

 

 

 

입맛없을때 최고인 입맛 돋우는 여름요리 열무비빔국수 만드는 범 여름 별미 열무김치요리 이니만큼 오늘 소개해드린 간단한 비빔국수 양념장 황금레시피 참고해서 깔끔하고 맛있게 만들어 즐겨보세요.

 

--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D

비타민C, 레몬수 같이 상큼한 긍정에너지를 보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