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새콤달콤 부추오이무침 물기없이

by 찐부레오 2022. 7. 27.
728x90
반응형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새콤달콤 부추오이무침 물기없이

간단하게 무쳐서 먹을수있는 반찬 오이무침은 수분감이 많아 입안이 개운해지는 입맛도는 반찬이지요.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로 새콤달콤하게 무치는 부추양파오이무침 맛있게하는법을 소개합니다. 오이는 제철이 무색할 정도로 마트에선 항상 세일하는것 같아요. 한겨울에도 5개 2천원 할 정도로 가성비 좋은 식재료인데요. 제철보다는 진한맛과 향은 좀 덜하겠죠? 역시 오이는 여름 오이, 장마전 까지의 오이가 최고로 맛있어요.




오이무침하면 소금으로 밑간해 물기를 빼고 고추가루 넣어 매콤하게 먹어야 가장 맛있는데 요즘은 김수미 오이무침, 고추장에 양념한 오이무침도 자주 해 먹어요. 오늘은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이 좋은 양파와 부추가 몇가닥 남아있어 같이 넣어 무쳤어요. 아주 궁합이 제대로예요.

오이무침은 한번에 많이 무치지 않아요. 오이 1개씩 그때그때 무쳐서 한두끼 먹어야 맛있어요. 세끼째 남아있다면 비벼야죠. 고추장 넣고 참기름 넣고 계란후라이 얹어서..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부재료로 양파와 부추를 준비했어요. 부추양파오이무침, 양파부추오이무침이라고도 부르죠.

 

부추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찬성질의 오이를 보완해주고 양파도 마찬가지.. 양파는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좋아 다양한 부재료중 으뜸으로 치지요. 

 

오이무침에 봄동을 넣어 봄동오이무침, 달래를 넣어 달래오이무침, 도라지오이무침, 미나리오이무침으로 다양한 재료와 오이 조합으로 오이무침을 만들어 먹기도 하지요. 

 

단, 당근만은 넣지 않는것이 좋아요. 서로 비타민을 파괴하는 같이 있으면 서로 민폐되는 재료들이죠. 그외에는 쪽파, 사과 봄동, 달래 뭘 넣고 무쳐도 다 잘어울려요.





오이무침은 무쳐 놓으면 물이 생가는게 단점인데요. 물이 생기면 맛있게 해 놓은 양념이 흘러내려 싱거워지니 말이죠. 물이 생기는 이유는 오이가 물이 많은 야채라 그런데 특히 씨에 물이 많아요. 오늘 오이무침 물생기지않게 소금에 절였다가 물기 짜고 무치는 방법도 있는데 짜다보면 과육이 물러 아삭오독한 식감이  떨어질 수 있어요. 절임없이 속을 파고 무쳐요, 그러면 오이무침 물기없이 또는 물기 적게 생기게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양념도 간단합니다. 식초를  조금넣어 매콤새콤달콤하게 무쳐 입맛까지 돋우는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초간단 오이무침 시작합니다.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준비재료
오이  1개
양파 1/3개
부추  10가닥


양념
고추가루 1.5숟
진간장 2숟
설탕 2/3 숟
식초 1숟
다진마늘 0.5숟
참기름 1숟
통깨 1숟


*밥숟가락 10g, 종이컵 180g 기준계량.

 

 

 

 

 

 



백종원 오이무침 물기없이 부추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오이무침

1. 오이 준비

오이는 굵은 소금에 문질러 이물질, 가시 제거하고 한두번 헹궈서 준비합니다.
장마철이 다가올 수록 쓴맛이 올라오는 오이 양끝은 잘라줍니다.






오이무침
오이무침

2. 속(씨)파기

오이무침 물기없이 만드는 방법

 

오이 씨는 수분도 많고 식감도 물컹하죠. 오이무침 물기없이 만들고 싶다면 오이씨를 파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길게 반 가르고  티스푼으로 오이씨를 삭삭 긁어내고도톰하게 썹니다.

 







오이무침

3. 오이 썰기

아삭한 식감의 두께로 도톰하게 2~3mm 두께로 썰어줍니다.





오이무침

4.부재료 준비

양파 1/3개 _ 채썰기
부추 10가닥 _ 4cm 길이로 썰기


양파와 부추는 사진과 같이 썰어준비합니다.
사과를 채썰어도 좋고, 달래, 봄동을 채썰어 넣어도 맛나요.
오이는 어떤 부재료들과 잘 어울립니다. 쪽파도 좋고요.





오이무침

5.모든 재료 섞어주기

양념하기 전 오이, 양파, 부추를 골고루 섞어줍니다.





오이무침

6.오이무침 양념하기

고추가루 1.5숟, 진간장 2숟, 설탕 2/3숟,

식초 1숟, 다진마늘 0.5숟, 참기름 1숟, 통깨

 

솔솔 뿌려 양념을 합니다.





오이무침
오이무침

7. 버무리기

양손에 숟가락 두개를 들고 야무지게 버무립니다.
손의 열기가 닿으면 부추도 멍들어 풋내가 나고 오이도 물러질 수 있으니 (쉽게 무르지 않지만) 도구를 이용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손에 묻지도 않고 얼마나 좋아요~





 

 

 

 

 

오이무침

8. 완성!

매콤새콤달콤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부추양파 오이무침 맛잇게 하는법으로 입맛도는 밑반찬 하나가 뚝딱 완성되었어요. 새콤달콤 오이무침 양념이 환상이죠. 씨를 파내서 물기없이 오이무침 만드는방법으로 무쳐 놓아서 양념이 많이 싱거워지지 않아요.  무쳐서 금방 먹으면 신선한 아삭함이 매우 좋습니다.

 

생무침 반찬은 금방 무쳐 고소한 참기름향도 진하게, 매콤새콤 양념도 재료들 식감도 살아있을때가 가장 맛있잖아요.




오이무침
오이무침

냉장고 들어갈 것도 없이 오이하나 무친 오이무침 한끼에 클리어 되었는데요. 만들기 쉬우니 또 후다닥 무치면 됩니다.
불멸의 밑반찬,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개운시원한 국민반찬 오늘 매콤새콤달콤 양념 레시피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D
비타민C, 레몬수 같이 상큼한 긍정에너지를 보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