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가루분말로 중국집 짜장면 만드는법
간짜장소스 만들기 레시피
어려운 춘장으로 짜장소스 만들기가 아닌 짜장가루, 짜장분말로 간짜장 소스 만들기입니다. 중국집 짜장면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맛있게 만들어 중면이나 칼국수면을 곁들이거나 볶음밥 밥에 얹어 짜장밥으로 중화풍,중국집 스타일로 즐겨보세요. 짜장소스 만들기한것은 짜장 떡볶이 만들어 아이간식으로도 활용해도 좋아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레시피가 도움이되길 바랍니다.
어김없이 12시! 새삼스럽지도 않다.
아이들 챙기는 일만으로도 하루가 꽉차고 벅차다. 오늘은 유난히도 시작과 끝이 깔끔하게 매듭 지어지는 일이 없는 하루였다. 늦잠자는 아이를 달래도보고 혼내기도하면서 겨우깨웠다. 한껏 축 늘어진 어깨를하고 터벅터벅 영혼가출한 좀비처럼 욕실로 향하는 아이 뒷모습에 안스러우면서도 기어이 버스시간을 놓쳐 손수 학교까지 태워줘야하는것에 짜증이났다. 밀리는 출근길 행렬에 떠밀려 갔다 떠밀려 와야했다. 둘째도, 셋째도 늦잠이다. 차만 밀렸던게 아니라 일과가 하나둘 다 밀리고 어긋났다. 하나하나 해치우다보니 하루종일 한끼도 못먹은게 지금 생각이 나네? 세 아이 학교에서 온 문자, 학원에서 온 문자들, 기억해야할 일정, 학원비 결재, 캘린더에 깨알같이 메모하고 체크해둔다. 내일 해야할일들을 확인하고 내일 아침에 먹을 국 하나 끓여놓고 잠자리에 든다. 어김없이 1시! 오늘도 고생했다. 굿나잇!
일요일은 짜빠게리~ 노래가 있어 그런지 아이들도 잊지 않고 찾아요. 오늘은 짜뽜게리가 아닌 짜장가루로 짜장만드는 방법을 활용해 맛있는 간짜장 만들어 먹었어요. 백종원 짬뽕 만드는법으로 짬뽕까지 내놓았으면 완벽했을텐데요. 시간이 아쉬웠습니다.
집엔 메밀면, 칼국수면, 중면, 소면 다앙한 건면들이 항상 있어요. 면류를 너무 좋아하는 식구들이라 야식으로 잔치국수, 비빔국수를 굉장히 자주 만들어 먹거든요. 날이 더워지는 여름이면 더 찾는 면요리라 떨어지기전에 딱딱 사둡니다. 오늘은 넙적한 칼국수면을 활용했어요. 같은 면종류지만 굵기와 모양에따라 입에 들어가는 면과 양념의 비율이 달라져 맛까지 달리 느껴지죠. 칼국수면으로 만든 짜장 한번 만들어보세요.
예전엔 춘장으로 짜장 만들기를 자주 해 먹었었는데 의외로 춘장 볶는법 성공하기가 쉽지 않아요. 기름을 아주 듬뿍 몇국자 넣어 볶아야지만 짜장면집 그 짜장소스가 맛있게 만들기 가능한데요. 기름이 많이 들어가다보니 자주 만들기 꺼려지더라고요. 짜장가루로 만들기는 쉬워요.카레살때 꼭 같이 사는 흔한 재료인 짜장가루로 간짜장소스 만들기가 가능한지 의문이 드실텐데 오늘 레시피 보시면 도전해보고싶으실겁니다.
양배추와 양파 듬뿍 볶아 은은한 단맛을 내고 고기볶고 짜장가루 물에 풀어 끓여주기만하면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간짜장소스를 밥위에 얹으면 짜장밥이 되지요. 중국집 불맛 나는 백종원 간장계란볶음밥 만들어 얹어 먹으면 이것이 중화풍 짜장밥 만드는 방법 !!
자, 그럼 짜장가루분말로 간짜장 짜장소스 맛있게 만드는 법, 간짜장소스 만들기 자세히 알아볼께요.
간짜장소스 레시피
재료
짜장가루 1팩 (80g)
돼지고기 1컵
양배추 2컵(100g)
양파 1개
대파 1개
식용유 5숟
물 2컵
중면 또는 칼국수면 200g(2인분)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요리하기
양배추 준비
굵게 나박썰고_ 세척(식초 1숟_3분)
양배추가 많이 들어갑니다. 굵게 다져줍니다. 다져놓으면 종이컵으로 수북이 2컵 조금 넘게 나옵니다. 100g정도 됩니다.
양배추 겉잎은 찜을 해먹고 쪼글함과 두께가 두꺼운 심지에 가까운쪽은 큰 주먹만하게 남겨 짜장만들기에 활용했어요.
잔여농약이 많은 야채예요. 식초 1숟을 탄물에 3분정도 담아두었다가 채에 바쳐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합니다.
양파 한개, 대파 1대
파기름 내줄 대파 쫑쫑 썰어주고, 양파 1개도 잘게 나박나박 썰어줍니다. 너무 잘지 않게 썰어주는게 중요해요. 간짜장에 들어가있던 양파를 기억해보세요. 아주 크지도 작지도 않은 뽀얀 양파를요 기억나는 그 크기입니다. 엄지손톰만하다고 하면 적당할듯하네요.
고기 준비
짜장가루로 짜장만드는법에 쓰이는 돼지고기는 다짐육도 좋고, 대패삼겹살도 좋습니다. 두툼한 목살은 더 좋고요. 고기가 도톰하면 씹히는 맛이 일품이잖아요. 돼지고기만 되겠습니까? 닭가슴살, 소고기도 좋습니다.
짜장가루 풀기
짜장가루에 물 1컵(180ml)를 넣고 잘 풀어 개어줍니다.
파기름내기
달군팬에 식용유 5숟을 넣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가 노릇하게 익고 파향이 올라올때까지 달달 볶아줘요.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야 짜장소스 맛있게 만들어집니다.
고기 볶기
준비된 돼지고기를 넣고 완전히 익혀줍니다. 고기가 덜익으면 누린내가 납니다. 완전히 익혀줍니다.
양배추+양파 볶기
간짜장소스 만들기에서 단맛과 풍성한 식감을 담당하는 굵게 다진 양배추와 양파를 넣고 양배추와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할때까지 볶아줍니다. 양파는 볶을수록 단맛이 팍 올라가니 끓이기 전이라도 충분히 볶아주면 더 맛있어집니다.
짜장가루 넣기
물에 풀어둔 짜장가루물을 넣고 골고루 버무리며 볶아주세요.
물 1컵 추가
짜장가루 섞었던 그릇에 묻은 짜장소스도 깔끔하게 활용할겸 그 그릇에 물 1컵을 담아 씻듯이 저어주고 볶던 야채들에 부어줍니다.
2분 간 볶아주기
야채와 짜장분말소스가 잘 어우러지도록 2분간 볶아주면 완성됩니다. 짜장가루에 전분가루가 들어있어 따로 전분물을 부어 점도를 놓여줄 필요가 없어요.
면 삶기
중면이나 칼국수면을 준비해 삶아줍니다. 전 2인분(200g)을 준비해 삶았습니다.
물은 면의 2배정도로 끓이고 면은 끓는물에서 보통 4분정도 삶습니다.
건져서 물기만빼고 바로 그릇에 담습니다.
완성!
그릇에 물기를 제거한 면을 펼쳐 넣고 한켠에 간짜장을 올리던지 따로 그릇에 담아 내던지하면 됩니다.
고명으로 삶은계란 또는 계란후라이, 오이채, 완두콩을 곁들이면 더 중국집 짜장면 비주얼이납니다.
냉동실엔 작년에 수확해 삶아 얼려둔 완두콩이 많아, 밥에 넣어먹고 볶음밥에 넣어먹고 다양하게 먹고있는데요. 짜장만들기할때 가장 빛나는 완두콩인것같아요.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 바로 비벼먹는 간짜장! 여기에 오징어를 추가해서 넣었으면 삼선짜장이 되었겠네요. ㅎ
쓱쓱 비벼 아들과 둘이 머리맡대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 남은 짜장소스에 밥 비비고 김치얹어 정신없이 먹고나니 배부름이 목끝까지 차오르는듯요. 오랜만에 만들어 먹는거라 더 맛잇었던것 같아요.
간단하게 짜장가루로 간짜장소스 만들기 레시피 잘 참고하셔서 집에서 중국집 외식나온것처럼 맛있는 중화풍 짜장면 즐겨보시기 바래요. 오늘 레시피가 행복지수 올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P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2인분같은 1인분 김치비빔국수 (0) | 2022.05.30 |
---|---|
바지락 칼국수 맛있게끓이는법 시원한 육수 바지락 칼국수 황금레시피 (0) | 2022.05.30 |
고추장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매운 감자조림 요리 (0) | 2022.05.30 |
알배기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양념 여름 막김치 담는법 (0) | 2022.05.30 |
새콤 무생채 만들기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0) | 2022.05.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