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간단하게 만든는법 메밀 간장비빔국수

by 찐부레오 2022. 9. 6.
728x90
반응형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간단하게 만드는법 초간단 레시피 메밀 간장비빔국수

들기름막국수

가족들이 면요리를 무척 좋아해요. 잔치국수, 비빔국수, 후식냉면은 필수고 막국수 맛집을 찾아갈 정도고요. 저녁을 좀 일찍 먹은 날은 느즈막히 출출해져 야식이 땡길때는 열에 아홉번 정도는 비빔국수를 해먹는다죠. 항상 주동자는 남편입니다. 남편때문에 제가 살이 안찔 수가 없다죠. ㅎㅎ 전 귀찮아서 야식까지는 안챙기는데요. 목마른자가 우물을 판다고 그리 자주 만들다보니 김치비빔국수, 간장비빔국수 비빔국수 하나는 따라갈수 없을만큼 기가 막히게 만드는 남편이예요. 

 

 

 

 

반응형

 

 

 

 

 

들기름막국수

비빔국수는 육수내서 국물 만들 필요도 없고 소면만 삶아 내면 금방 만들 수 있는 메뉴라 야식메뉴로 아주 딱인것 같아요. 라면도 그렇고 국수도 그렇고 누가 맛있게 먹고있으면 딱 한젓가락만 얻어먹고 싶어지잖아요. 그게 싫어 남편은 아주 넉넉하게 만든답니다. 생존전략.. 

 

사람마음이 다 그런거라 아이들도 한젓가락씩 거들다보면 매번 모자라 아쉬운 눈빛이 어리는데요. 아이들이 어릴적엔 따로 간장비빔국수로 만들어 함께 먹곤 헀어요. 소면으로 비비던 메밀국수로 비비던 맵지 않게 만들어주면 그리 잘 먹었다죠. 

 

오늘은 추억의 그 메밀국수 간장비빔국수, 고소한 깨소금과 짭조름 맛있는 김가루가 듬뿍 들어간 들기름 막국수 만들었어요. 

 

 

 

 

 

 

들기름막국수

들기름 막국수는 특히 한여름 간식, 야식 메뉴로 참 좋은 선택인데요. 성질이 찬 메밀국수는 무더위 잊기 좋은 메뉴지요. 메밀국수를 4분정도 삶아 부드럼게하고 들기름, 간장 베이스 양념 조물조물 무친후 김가루, 깨소금, 쪽파나 애호박 등 고명으로 얹어 비벼먹는데요. 이게 왜케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들기름막국수

들기름 막국수는 동치미나 육수부어 먹으면 목막힘없이 좀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요. 도토리묵밥이나 비빔국수 양념에 넣어 먹는다고 동치미냉면육수 늘 준비되어있어 한팩 뜯어다가 곁들여 먹오요. 들기름 막국수 구수함과 냥면육수의 시원 개운함에 게눈감추듯 폭풍흡입하게 됩니다. 냉면육수 없다면 계란탕 휘리릭 끓여 같이 먹어도 좋아요. 별미가 따로없어요. 들기름 막국수 단일메뉴만 파는 맛집도 있잖아요. 

 

자 그럼 간단하게 만들수있는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여름별미로 영양가득한 메밀국수 간장비빔국수 초간단레시피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자세히 알아볼게요.

 

 


들기름막국수레시피

준비 재료

메밀국수 100g(1인분)

 

_고명_

쪽파 3대

김 2장(또는 김가루)

깨소금 4숟

 

 

양념

들기름 3숟

진간장 2숟

설탕 0.5숟

다진마늘 0.5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들기름막국수고명_마른김

마른김 준비

 

김 2장은 잘게 찢어 준비합니다. 

 

김밥김이나 돌김 2장은 겹쳐서 가스불에 앞뒤 한두번 지나가면서 살짝 구워줍니다. 김 수분을 날려 바삭하게 만드는 과정이예요. 살짝 구우면 바삭하기도하지만 김 특유 비린내도 사라지고 믹서에 갈때 잘 갈립니다. 

 

이 과정없이 시판 김가루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들기름막국수고명_마른김과통깨들기름막구수고명

자른김+통깨 4숟 갈아주기

 

구워 자른김 2장, 통깨 4숟을 넣고 믹서에 잘게 갈아줍니다. 

 

 

 

 

 

들기름막국수고명_쪽파

쪽파 3대 썰기

 

지난번엔 애호박을 볶아서 고명으로 올렸는데요. 오늘은 고명으로 쪽파가 올라갑니다. 대파보다 단맛이 좋은 쪽파가 고명으로 올라가면 특요 맛이 아주 별미예요. 

 

 

 

 

 

 

메밀국수메밀국수
메밀국수메밀국수
메밀국수

메밀국수 삶는시간 : 4분

 

끓는물에 메밀국수를 넣고 4분간 삶고 두손으로 빨아 전분을 제거하고 채에 바쳐 물기를 잘 빼줍니다. 

 

 

 

 

 

들기름막국수

들기름 코팅

 

물기를 쫙뺀 삶은 메밀국수에 들기름 3숟을 넣고 코팅을 해줍니다. 이렇게 먼저 코팅을 해주어야 덜 불어요. 

 

 

 

 

 

 

양념하기

 

진간장 2숟, 설탕 0.5숟, 다진마늘 0.5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야무지게 무쳐줍니다. 

 

 

 

들기름막국수

고명올리기

 

잘게간 김과 통깨를 붓듯이 올리고 쪽파를 고명으로 올려마무리합니다. 

 

 

 

/////

 

 

 

완성!

 

고소하고 중독성있는 들기름 막국수, 초간단 레시피지요. 

금방 만듭니다. 그냥 먹기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퍽퍽해서 목막힘이 있을수 있어요. 면수를 남겨 두었다가 반국자 넣어 비벼 먹어도 좋고, 계란탕이나 냉면육수를 곁들어 먹으면 더 맛있고요.

 

실제로 들기름 막국수 맛집에서는 처음 절반은 그냥 먹다가 남은 절반은 육수를 부어 먹으라고 해요. 

시간이 지날수록 수분을 삼켜 불어버리는 면의 특성상 약간의 국물을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들기름막국수

맛있어요. 아이들도 좋아하고요. 아이들 줄때는 절대적으로다 육수나, 계란탕등 국물을 곁들여 줘야해요. 오늘 초간단 메밀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참고해서 맛있는 간식, 야식 만들어보세요.

 

 

 

--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D

비타민C, 레몬수 같이 상큼한 긍정에너지를 보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